방송대 홍보단 온에어/홍보단 리포터 에세이

[리포터 에세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제학생증 신청 방법과 해외여행 혜택 알아보기!

한알맹 2017. 7. 17. 19:59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제학생증 신청하는 방법과 해외여행 혜택 알아보기!

 

 

발급자격 알아보기

 

방학을 맞이해서 많은 학우분들이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우리 방송대의 여름방학은 2~3개월 정도로 길기 때문에 이 기간을 이용해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특히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방학을 맞이해서 멀리 유럽여행을 계획하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만약에 학우분들 중에서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국제학생증을 발급 받아서 여행을 하면 여러가지 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국제 학생증특히 유럽 지역으로 여행할 때 국제학생증을 가지고 있다면 항공료 할인뿐만 아니라, 숙소 할인, 관광지 할인, 교통비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우라면 모두 발급이 가능한 국제 학생증의 발급 방법과 혜택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국제학생증은 학생증이기 때문에 학교 정보를 기입해야 하며, 학년은 물론, 실제 여권상의 영문 이름도 기재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건축 및 예술 전공의 학생들은 별도로 표기가 가능한데요. 관련학과 전공자는 예술과 건축 관련 유적지 방문 시 무료입장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학과의 경우에는 학과 관련 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관련학과가 아닌 경우에는 일반 국제 학생증으로 신청됩니다. 자신의 학과가 해당하는지 확인하시고 관련 서류를 미리 확인해서 혜택 꼭 챙기세요!

 

 

국제학생증의 종류

 

국제 학생증은 국제적으로 학생임을 인정받는 신분증입니다.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ISIC유네스코에서 인정하고 있는 학생증인데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학생의 경우 항공권은 물론, 숙소 할인, 문화재와 박물관 입장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국제 학생증은 아래와 같은 형태로 발급이 이루어지는데요. 기본카드와 대학 제휴 카드로 나뉩니다. 보통 17,0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하면 발급이 가능하지만, 최초 발급 시에는 무료라고 합니다. 기본카드는 아래의 ISIC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 대학에서는 국제학생증 기능에 하나은행 체크카드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 국제학생증 ISIC 홈페이지 - https://www.isic.co.kr/

 

 

 

 

 

국제 학생증 신청하기

 

우리 대학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증명/학생증 발급 안내를 누르도록 합니다.

 

* 증명/학생증 발급안내 - http://www.knou.ac.kr/knou/univlfhd/EHPCrtfIsue.jsp

 

 

 

 

 

 

이 다음에 나오는 증명 발급 안내 페이지에서 맨 오른쪽의 국제학생증(ISIC)신청을 누르면 국제학생증에 대한 발급 정보가 화면에 나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녹색 글씨로 [지금 신청하기]가 보일 텐데요, 해당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국제 학생증에 대한 신청 페이지입니다.

 

참고로 신청 자격이 중요한데요. 당해 학기 등록생뿐만 아니라 휴학생도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미 학교를 졸업하셨거나 수료 상태라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본인이 이에 해당하는지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아래의 [한국인 학생 신청서 쓰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ISIC 홈페이지의 신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신청서 작성 방법

 

신청서 쓰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신청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해당 내용을 기입하고 자신이 원하는 카드를 선택한 후 등록하기를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특히 영문 이름 등은 여권과 동일해야 하니 잘 확인하고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적 - 내국인(Korean residence)를 선택합니다.

한글 성명 - 한글로 된 성명을 기입합니다.

영문 이름 - 여권에 기재된 자신의 이름을 기재합니다.

영문 성 - 여권에 기재된 자신의 성을 기재합니다.

생년월일 - 여권에 기재된 생년월일과 같아야 합니다. //일 순서대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성별 - 성별을 선택합니다.

학교명 - K.N.O.U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학교구분 - 4년제를 선택해 줍니다.

학년 - 자신의 현재 학년을 적습니다. 잘 모르신다면 학교 홈페이지에서 내 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학과명 - 자신의 학과명을 한글로 기입합니다.

학번 - 자신의 학번을 숫자만 입력해 줍니다.

건축/예술 전공자 확인 - 해당하는 분들만 체크합니다. 관련 서류 증빙이 필요합니다.

연락처 - 자신의 전화번호를 기입합니다.

이메일 -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할인정보 및 뉴스레터 수신 - 허용/거부를 골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ID 유효기간 - 기본적으로 12개월의 유효기간을 가집니다. 처음 1년간은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고, 그 이후 연장하시기 위해서는 17,0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국제학생증 발급 이용 약관 - 약관을 읽어보신 후 동의함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 안내문을 읽어보신 후 동의함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으로 사진을 업로드 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사진 업로드는 화면 중앙의 [파일 선택]을 누르시고 자신의 증명사진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파일명은 문자 또는 숫자로 지정된 파일이어야 문제없이 업로드 됩니다. 사진을 올린 뒤에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사진이 제대로 업로드 되었다면 신청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최초 등록 시에는 발급 비용이 무료이기 때문에 발급 비용 결제 페이지는 자동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신청 등록이 완료되었지만, 혹시 오타나 잘못 기입된 사항은 없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하시로 신청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청확인과 발급확인서 출력

 

방금 신청한 문서가 제대로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신청서 확인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확인을 위해서 생년월일과 신청할 때 기입했던 본인의 핸드폰 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 신청서 확인하기 - https://www.isic.co.kr/isic_form/myid_login.jsp

 

 

 

 

 

 

로그인을 하고 발급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자신의 등록된 신청서 정보가 올라와 있을 것입니다.

- 만약 잘못 기입된 정보가 있다면 [등록정보 수정]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사진에 오류가 있다면 [사진 수정]을 눌러서 다른 사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모두 확인 후에 문제가 없다면 [발급확인서 출력 후 영업점 방문]을 누르도록 합니다.

 

 

 

 

 

 

 

다음과 같은 <국제학생증 ISIC 발급 확인서입니다.> 라는 페이지를 인쇄하게 됩니다.

출력을 하시고 가까운 KEB하나은행에 내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 시 혜택

 

이렇게 발급 받은 국제학생증은 유럽 여행 시에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학생증 소지자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제 학생증 혜택 알아보기 - https://www.isic.co.kr/benefit/

 

 

 

 

1. 항공권 할인

 

유럽의 여러 나라 항공권을 구매 할 때 개인이 구매하는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제가 최저가로 검색해 본 결과 <인천 - 바르샤바 - 이스탄불 - 인천>73만원에 견적을 뽑아보기도 했습니다.

 

특히 국제학생증을 가지고 결제 할 때의 장점이라면 타 교통편(레일패스, 버스패스)와 결합한 뒤에 편도결합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더욱 저렴해 집니다. 보통 유럽여행 을 떠나면 이동하면서 여행을 하기 때문에 처음에 도착한 지역으로 되돌아 와서 비행기를 타지 않습니다. 여행 계획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여행 계획을 세우고 항공권 스케쥴을 짜야할지 어렵다면 아래의 추천항공요금에 들려서 ISIC 소지자를 위한 학생 항공권 특별 요금을 검색해 보시면 편리합니다!

 

* 키세스 학생여행전문 - https://www.kises.co.kr/flight.jsp

 

 

 

 

 

 

 

 

 

2. 패스 할인

 

대표적인 할인 혜택입니다. 유럽 전역을 누빌 수 있는 유레일패스는 구입 시 7% 할인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8유로의 세금 면제, 분실보험 무료가입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호주 버스패스, 미국 레일패스, 캐나다 버스패스 등을 구매할 때도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3. 숙소 혜택

 

해외의 호스텔과 호텔을 다소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렴한 요금으로 구성된 만큼 예약이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예약하기가 어렵고 별도의 시스템을 이용해서 예약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불편함이 따르긴 합니다.

 

 

 

 

 

 

4. 기타

 

보험의 경우, 할인은 제공되지 않지만 다양한 플랜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다국적 학생들과 함께 투어 그룹에 신청하여 투어 할인을 계획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국제 학생증을 지참하여 할인 받을 수 있는 미술관이나 박물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국제학생증을 신청하는 방법과 혜택들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역시 국제학생증 등을 발급받아보니 국립대학인 한국방송통신대학의 장점을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올해 여름방학에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신 학우 분들은 국제학생증을 발급 받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으면서 여행 떠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