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시대를 넘어 스마트시대가 활성화 되면서 "빅데이터"라는 용어도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빅데이터는 공공 정책 및 서비스 개발과 상품 개발, 마케팅 등에도 활용되는 등 점점 많은 분야에서 쓰이며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빅데이터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자랑스러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동문 가운데에도 빅데이터 전문가가 있습니다. 바로 경영학과의 김선영 동문입니다!

 

김선영 동문은 타 대학에서 전자공학 전공과 방송대 경영학 공부 이후, 국내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인 위세아이텍에서 빅데이터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데이터품질관리 심사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빅데이터 기술자문 전문가 등 국내 빅데이터 산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뿐아니라 오는 2월 15일에는 빅데이터와 관련된 서적인 "빅데이터 분석 개론"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의 도서들이 빅데이터 '기술'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을 하는 것과 달리 '분석'에 대한 이해를 다루고 있고, 실무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담아냈다고 합니다.

 

김선영 동문의 신간 도서 "빅데이터 분석 개론"이 국내 빅데이터 학계의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전체 기사 확인하러 가기 (클릭)

 

 

 

 

Posted by 스마일맨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