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스터디 소개

방송대 학과 스터디/동아리를 소개합니다! 7탄 - 교육학과 "에스프로(S-PRO)" 스터디

한알맹 2017. 2. 3. 11:00

 

 

"배워서 남 주나?"라는 표현 들어보셨죠~? 하지만 이와 반대로 "배워서 남주자!"라는 것을 모토로 삼은 학과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인데요. 이러한 학과의 모토와 자기계발을 실현하기 위해 모인 스터디 모임, 교육학과 에스프로(S-PRO) 스터디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육학과 "에스프로(S-PRO)" 스터디는 어떤 곳인가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의 여러 스터디 중 하나인 에스프로는 지난 2013년에 만들어진 스터디 모임이에요. '스스로 준비하고 현재를 검토해 기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방송대 서울지역대학이 위치한 성수지역을 중심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설립 취지를 뜻하는 각각의 영단어 Seong-su(성수) / Prepare(준비) / Review(검토) / Opportunity(기회) 의 앞글자를 따 S-PRO라는 스터디 이름을 짓게 되었답니다.

 

 

스프로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에스프로 스터디 모임에서는 스터디 팀원들에게 교육학과 전공 학습에 대한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거나 신·편입생들에게는 방송대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교육학과의 인기 자격증인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 자격증과 관련된 정보 공유도 활발하게 하는 등 개인별 진로 설계에도 도움이 됩니다.

 

스터디 모임은 학년별로 소그룹을 이뤄 운영되고 있는데요. 각각의 소그룹 구성원들은 각자 한 학기 동안 집중해 공부할 교과목을 정하고, 공부한 내용을 소그룹 구성원들과 함께 공유하며 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영 방법 덕분에 그동안 모인 선배들의 자료도 에스프로만의 자산이 되어 에스프로 팀원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입니다.

 

또한, 스터디 모임에서는 선배들의 다양한 특강도 진행됩니다. 선배들이 직접 후배들을 위해 과제물 작성법, 학점 취득 노하우, 졸업 논문 작성법 등 성공적인 학업 생활을 위한 노하우를 담아 학사 일정에 맞춰 특강을 열고 있습니다.

 

 

터디 팀원끼리 함께 하는 공부 모임 이외의 다른 활동도 있나요?

 

 

공부 모임과 특강 외에도 스터디 팀원들은 함께 모여 뜻 깊은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바로 봉사활동인데요. "배워서 남주자"라는 교육학과의 모토에 맞게 매월 산소망 중도실명자선교회에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시각장애인들의 보행을 도우며 함께 나들이를 즐기거나 도서 녹음 활동 등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바탕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이를 다룬 동영상과 PPT를 제작하기도 했는데요. '차이의 공유'라는 주제로, 이 작품은 지난 2014년 방송대 제11회 총장배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서도 공부를 하게된 것이죠.

 

그리고 에스프로 스터디 만의 행사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스터디 최대 규모의 행사인 'S-PRO의 밤'을 정기적으로 열어 스터디 활동에 대한 소감 발표와 팀원들이 제작한 단편 영상 상영, 시상식 등을 진행하며 팀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준비하고, 현재를 검토해 다양한 기회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방송대 교육학과 에스프로 스터디와 함께 학과 공부, 자격증 취득, 봉사활동 등을 통해 기회를 만들어보세요!

 

 

교육학과 에스프로(S-PRO) 스터디 커뮤니티 바로 가기 (클릭)

 

교육학과 에스프로(S-PRO) 스터디 블로그 바로 가기 (클릭)

 

교육학과 소개 포스팅 바로 가기 (클릭)

 

방송대 교육학과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