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공부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끔씩 즐기는 문화생활은 삶의 비타민이 되기도 하죠~! 일상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문화 생활을 더욱 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한 달에 한 번,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하루가 있습니다. 바로 “문화가 있는 날”인데요.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해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이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문화가 있는 날”이란 말 그대로 평범한 일상 생활 속에서 문화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전국 주요 문화 시설 이용에 다양한 혜택을 주는 하루인데요.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2014년 1월부터 시행한 문화 혜택 제공사업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영화관, 스포츠시설,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도서관 등 문화시설에서는 할인 혜택이나 무료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화가 있는 날” 문화를 실컷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퇴근시간으로 문화 생활을 마음껏 즐기지 못했던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 후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일부 시설에서는 야간 개방을 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문화가 있는 날' 즐길 수 있는 혜택

1. 영화

 

 

 

 

문화 생활 가운데 가장 자주, 그리고 많은 분들이 즐기는 분야는 아마 영화가 아닐까요~? “문화가 있는 날” 혜택 분야에도 영화가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 영화를 5천원에 볼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평소에 보고 싶었던 영화가 있었다면 저렴한 가격에 볼 수 있으니 꼭 가봐야겠죠~?! 참여 영화관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 공연

 

 

 

 

 

연극, 뮤지컬, 음악, 무용 등 공연 관람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요즘 점점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으로 자주 관람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할인 혜택을 통해 공연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예술의 전당 · 국립극장 · 명동예술극장 등에서 열리는 공연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무료로 진행되는 공연들도 있으니 공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챙겨보세요~! 공연 정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 해주세요!

 

 

3. 전시 (박물관 · 미술관)

 

 

 

 

 

미술관이나 박물관에서 작품을 감상하다 보면 알게 되는 것도 많고, 느끼는 부분도 많죠. 그래서 전시회 관람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전시 분야의 혜택을 즐겨보세요! 국립현대미술관 등을 비롯한 주요 전시시설특별 전시회에서 열리는 전시를 무료 혹은 할인 입장, 참여 프로그램 할인 등의 혜택을 통해 즐길 수 있고요, 평소에 일찍 닫던 전시 시설이지만 “문화가 있는 날”에는 연장 개관하는 곳도 있다고 해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참여 전시 시설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시고 관심 있는 전시회를 보러 가는 것은 어떨까요~?!

 

 

4. 도서관

 

 

 

 

책을 구매해서 읽기도 하지만, 도서관에서 책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읽고 싶은 책을 구매하지 않아도 읽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도서관에는 다양한 분야의 새 책과 오래된 책이 많이 있기 때문에 지식 창고와도 같죠. 하지만 도서관 이용의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책을 빌릴 때 넉넉하게 빌리고 싶은데 제한 대출 권수로 인해 조금 밖에 못 빌린다는 점인데요. “문화가 있는 날”에 도서관에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두 배로 이용할 수 있어요(일부 도서관 제외). 또한,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으니 아래의 링크에서 참여 도서관 정보를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5. 문화재

 

 

 

 

 

바쁜 도시 생활을 하다 고즈넉한 고궁 탐방을 하다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곤 하죠. 하지만 고궁을 가까이 두고도 바쁜 생활로 인해 자주 찾지 못하게 되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경복궁 · 창덕궁 · 창경궁 · 덕수궁 · 종묘 등의 고궁 및 문화재의 입장이 무료라고 합니다. 특히, 평소 야간 개장을 하지 않는 고궁 및 문화재들도 “문화가 있는 날”에는 야간 개장을 한다고 하니 고즈넉한 고궁의 야경도 볼 수 있겠죠?! “문화가 있는 날”에 볼 수 있는 특별한 풍경, 놓치지 마세요!

 

 

6. 스포츠 및 기타

 

 

 

 

 

“직관”이라는 용어 들어보셨나요~? 직관이란 “직접 관람”의 줄임 말인데요. 최근 스포츠 경기 직관의 인기로 기존에는 남성 분들만 즐기던 스포츠가 이제는 직관을 가는 여성 팬들도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이러한 인기와 함께 스포츠 경기 부분에도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매달 마지막 화 · 수 · 목요일에는 프로스포츠 경기를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시기 별로 아쿠아리움, 절, 성당, 서점, 휴양림, 야영장, IPTV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시고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집 또는 직장 주변에 “문화가 있는 날” 참여 시설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전국의 참여 문화 시설 찾아보기 (클릭)

 

 


 

 

 

 

 

오늘 소개 해드린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정보 어떠셨나요? 지금이라도 다양한 혜택을 즐기러 가고 싶어지지 않나요~? “문화가 있는 날”의 여러 혜택을 통해 알찬 문화 생활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이번 달을 놓쳤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찾아온다는 사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은 달력에 표시해두고 문화 생활을 즐기면 좋겠죠~?

 

즐거운 문화생활을 통해 일과 학업으로부터 받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다시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Posted by 스마일맨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