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홍보단 온에어/홍보단 리포터가 간다

[리포터취재]홍보단 워크숍 참석기

한알맹 2016. 8. 29. 15:48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 홍보단 8기 유정림입니다. 8월 20일 토요일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상반기 워크숍에 다녀왔어요. 제가 홍보단 활동을 한 후 처음으로 한 오프라인 활동이어서 더욱 뜻깊던 시간이었습니다. 저와 함께 방통대 홍보단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가볼까요?

 

 

 

 

한국방송통신대학 서울본부는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2.3번 출구로 나와서 쭉 직진하시면 보입니다. 혜화역은 서울의 연극으로 유명한 곳인데 방송통신대학교가 있는지 오늘 알았어요. 열정이 넘치는 거리와 잘 어울리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본부랍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 본부 2층 206호에서 진행되게 되었고요.  저희를 위해서 다과와 차를 준비해 주셨답니다.

 

 

 

 

워크숍은 2:30분부터 진행되었답니다. 주말이라 차가 밀리시는 분들도 있고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도 있어서 40분에 시작하게 되었어요.

 

 

 

 

처음 참석하는 행사라 두근두근하였답니다. 방통대 홍보단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워크숍 일정은 이렇습니다. 다양한 소통의 장이네요.

 

 

 

그리고 강사님께서  'sns 스타가 되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어요. 강의라고 하여서 딱딱할 줄 알았는데 강의를 더 듣고 싶을 정도로 유용하고 재미있었답니다. sns의 변화 추세와 저작권 등 온라인리포터 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부분을 알려주셔서 감사했답니다.

 

그리고 하반기 홍보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도 활발하게 공유되었는데요 제가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의견들이 나와 놀라웠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비밀로...^^ 학우 여러분, 하반기 홍보활동 기대 많이 해주세요!

 

 

 

 

독도에 다녀온 방송대 대표 분들의 영상도 보았고요~ 새로운 방송대 CM송도 우리 홍보단이 먼저 들을 수 있었답니다. 무려 음악감독님이 '너목들', '피노키오'  ost 음악감독님이라고 하시네요. 저도 30초 버전, 40초 버전 다 들어봤는데 이거 정말 대박입니다. 꼭 방송대 홍보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우리 학교 대외협력과 과장님께서도 한 말씀! 말씀 한마디 한마디에서 방송대를 얼마나 사랑하시고 자부심이 크신지 느껴졌답니다. 저도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방송대에 소속감이 생기고 자부심이 생기더라고요.

 

 

 

 

마지막으로 홍보단 공로상 2분, 온라인리포터 우수상 2분, 온라인리포터 최우수상 1분, 홍보모델 우수상 2분,  홍보모델 최우수상 1분 이렇게 총 8분이 수상하셨답니다. 저도 2학기 때는 열심히 활동해 온라인리포터 하반기 최우수상을 받고 싶네요!(의욕 불끈) 수상하신 분들은 한 분씩 방송대 홍보단 활동에 대한 소감도 말씀하셨답니다.

 

 

 

 

처음 참석해본 방송대 홍보단 워크숍! 실제로 오프라인에서 보니까 더욱 뜻깊었고 다양한 정보 공유와 방송대에 대해 더욱 애정이 생긴 워크숍이었답니다. 방송대 홍보단, 8기 하반기 활동도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