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홍보단 온에어/홍보단 스케치

2016 방송대 홍보단의 상반기 워크숍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한알맹 2016. 8. 26. 11:00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대표하는 얼굴들이 있죠! 바로 방송대 홍보단 "On-Air"입니다. 방송대 홍보단은 홍보모델과 온라인리포터로 나뉘어 활발하게 활동 중인데요. 열심히 직접 발로 뛰며 방송대를 알리는 홍보단의 모습은 곳곳에서 보셨을거에요. 홍보모델은 신·편입학 모집 포스터나 광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그리고 온라인 리포터는 방송대 블로그에서 알찬 내용을 소식 전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1학기 동안 일과 학업 또는 육아를 병행하면서도 방송대를 알리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인 방송대 홍보단! 1학기 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고, 앞으로 다가올 2학기 활동에 대한 토론도 나누기 위해 방송대 홍보단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8월 20일 토요일,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 본부에서 상반기 워크숍이 열렸는데요. 홍보단의 열정으로 뜨거웠던 현장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직접 다녀왔습니다! 기쁨과 감동으로 가득했던 그 모습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릴게요!

 


 

 

 

짜잔! 지난 20일 토요일, 대학본부 본관에서 제 8기 홍보단의 상반기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워크숍 참석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오시는 홍보단 여러분들을 맞이하기 위해 워크숍 준비를 해두었는데요. 가까운 서울부터 인천, 대전, 대구 등에서 부터 방송대까지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께서 워크숍에 참석해주셨답니다.

 

 

 

 

 

 

간단한 인사와 공지사항을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드디어 워크숍이 시작되었는데요. 모두 강의를 들을 때와 같이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워크샵에 임했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순서로는 열정이 넘치는 홍보단 여러분들을 위해 특강이 있었습니다.

 

 

 

 

주제는 바로 온라인 홍보 전문가가 전하는 "SNS 스타되는 법"이었는데요. SNS 트렌드와 주의할 점, 유용한 팁 등 알찬 내용으로 꾸려진 강의 덕분에 평소에 블로그를 통해 글을 쓰는 온라인 리포터 분들은 물론, SNS를 활용하고 싶었던 분들까지 모두 초 집중하며 듣느라 워크숍이 열린 회의실에 열기가 가득할 정도였어요. 모두들 필기와 사진 촬영으로 중요한 부분을 남겨 두기도 하고, 질문도 하면서 SNS 활용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답니다.

 

 

 

 

워크숍에서도 특강을 들으며 열공한 홍보단! 휴식 시간도 필요하겠죠~? 간식을 나눠 먹으면서 그간 나누지 못한 얘기로 웃음꽃을 피웠는데요. 마치 고등학교 학창 시절로 돌아간 것처럼 시험, 성적, 장학금, 다음 학기 계획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친목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잠깐의 휴식으로 재충전을 한 뒤 워크숍은 계속 이어집니다! 2부에서는 다가오는 2학기에 진행될 홍보단 활동과 관련해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모든 분들께서 좋은 의견을 제시해주시면서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셨어요.

 

 

 

 

방송대를 사랑하는 홍보단이기에 모두에게 좋은 방향으로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는데요. 덕분에 갈 수록 회의실 열기는 점점 뜨거워졌습니다. 모두 지역 대학도 다르고 학과도 다른 학생이지만, 한편으로는 똑같이 홍보단으로서 활동하고 있기에 다양한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의견을 많이 제시해주셨어요. 열정 넘치는 홍보단 덕분에 앞으로 2학기 홍보단 활동도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홍보단은 이번 워크숍에서 뿐만이 아니라 지난 상반기 동안 열심히 활동했습니다. 홍보단 발대식을 했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상반기가 끝나고 홍보단의 활동 결과물이 차곡차곡 쌓여 영상으로 만들어졌어요. 그동안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보며 함께 추억을 되짚어 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열정적인 홍보단의 모습에 감동을 받으신 방송대 대외협력과의 박기재 과장님! 워크숍 내내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홍보단 분들이 회의하는 모습을 지켜보셨는데요. 홍보단 분들께 감사의 인사와 함께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나이와 직업에 상관 없이 학업에 대한 몰두와 학교에 대한 애정이 깊은 홍보단을 보며 배울 점도 많고 자랑스럽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바로 이럴 때 홍보단으로서 활동하는 것이 뿌듯해지는 순간이 아닐까요?

 

 

 

 

이제 마이크는 홍보단에게로!! 지난 한 학기동안 홍보모델과 온라인 리포터로서 활동한 홍보단이 각자 느꼈던 점과 앞으로 바라는 부분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방송대를 다니면서 인생의 새로운 변화가 찾아온 분들께 홍보단 활동은 또 다른 자극과 도전의 기회가 되기도 했는데요. 모두 학교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홍보단 온라인리포터로 활동 중이신 허순엽 학우께서는 소감을 말하던 중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는데요. 눈물을 흘리며 "공부하는 것이 너무 좋아요, 공부하는 것이 너무 행복해요" 라고 말하던 학우 님의 이야기에 모두 공감을 하며 같이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내 인생을 바꾼 대학"이라는 슬로건이 정말 가슴 깊이 와닿던 순간이였어요.

 

 

 

 

코 끝이 찡해지는 것도 잠시, 어느덧 워크숍도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홍보단 8기의 모든 분들이 열심히 활동해주셨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방송대의 홍보를 위해 항상 열일 제쳐두고 활동해주셨던 분들을 위해 "홍보단 워크숍 시상식"을 마련했는데요.

 

먼저, 홍보단의 단장과 부단장으로서 홍보단을 잘 이끌어주셨던 김주원 학우님(홍보단장) 박명대 학우님(홍보부단장)께서 공로상을 수상했고요. 나종이 학우님, 허순엽 학우님, 정희 학우님께서는 각각 홍보모델과 온라인 리포터로서 우수활동자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비록 워크숍에 함께 자리하지 못했지만 홍보모델 김유민 학우님께서도 우수활동자 상을 수상했는데요. 이 상은 꼭 김유민 학우님께 전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대망의 최우수활동자는 누구일까요??! 바로 홍보모델 송종려 학우님온라인리포터 김성희 학우님께서 상반기 최우수활동자로 선정되어 상을 받게 되었답니다. 수상 결과와 상관 없이 모두들 서로 축하와 수상한 기쁨을 나누면서 워크숍 현장의 분위기는 훈훈함으로 가득 했는데요. 이 분위기 그대로 하반기 활동까지 이어지길 바라 봅니다!

 

 

 

 

행사에는 인증샷이 빠질 수 없겠죠~! 모두 다 함께 밝은 얼굴로 사진을 찍으며 방송대 홍보단 8기 상반기 워크숍이 마무리 지었는데요. 홍보단 8기 모든 분들께 홍보단 활동과 더불어 워크숍이 대학 생활의 좋은 추억으로 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웃음과 눈물, 그리고 기쁨과 감동이 가득했던 2016 방송대 홍보단 상반기 워크숍 현장 어떻게 보셨나요~? 방송대와 홍보단을 향한 애정이 느껴지지 않나요~?! 2학기에도 계속해서 이어질 홍보모델과 온라인리포터의 활동에 대해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고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앞으로도 홍보단과 함께 방송대 알리기에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