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홍보단 온에어/홍보단 리포터 에세이

[리포터 에세이]대구 치맥페스티벌

한알맹 2016. 7. 28. 19:47

 

 

모이자 대구 치맥의 성지로
2016 DAEGU CHIMAC FESTIVAL

 

벌써 4년째라는 대구치맥축제를 대구에서 사는 제가 한 번도 못 가보았다는 것에 아쉬움을 느끼며 2016 대구치맥축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올해는 공모전을 통해서 치맥로고도 만들었다고 하네요.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전 국민이 사랑하는 아이템인 치킨과 맥주를 테마로 하여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동안 가장 뜨거운 도시, 대구! 달구벌에서 펼쳐집니다. 우선 신문기사에 나온 박준 위원장의 말부터 인용해 봅니다.

 

2013년 첫 회 대구치맥축제 추진위원장을 맡은 뒤 지금까지 함께하고 있다는 박준 2016대구치맥페스티벌 집행위원장은 4년 동안 치맥축제가 가장 많이 성장한 점에 대해 “그동안 대구치맥축제가 엔터테인먼트 위주였다면 올해는 산업축제 성격을 강화하기 위해 비즈니스 분야를 좀 더 확대했다”

 

치킨 산업을 키워보겠다는 일환으로 세계 3대 맥주축제로 꼽히는 중국 칭다오세계맥주축제에 대구치맥축제도 참가하기로 되었는데 660㎡ 규모의 ‘대구치맥축제 부스’에는 교촌치킨 등 국내 치킨업체 11곳이 참여하고, 특히 3개 업체는 현장에서 대구 치킨을 외국인 등 650만명가량의 관광객에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덕분에 올해 대구치맥축제에서는 칭다오맥주를 맛볼 수 있답니다.

 

 

 

 

이처럼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대구치맥축제가 세계로 나아가는 것은 물론, 단순히 먹고 마시는 행사가 아니라 산업적인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행사가 될 것이라 하네요.

 

또한 이번에는 작년보다 더 많은 3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는만큼, 그 열기가 더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 회인 2013년에 검색어순위 1위를 기록하고 2015년엔 단일 행사로 88만 여명이 참여해서 높은 홍보효과와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니 올해는 100만 명이상을 예상한다고 하는데 특히 작년보다 자리를 넓혀 두류야구장, 228주차장, 대구관광정보센터주차장, 야외음악당, 두류공원 로드 등 두류공원 전역을 활용하여 젊음의 에너지를 분출할 수 있는 축제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면△ 두류야구장은 메인 행사장으로  치맥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EDM, K-pop 공연을 진행하는데 천 여개의 의자와 테이블이 준비가 된답니다.△ 2·28주차장은 치맥 라이브 펍(Live Pub) 장소로 친구와 연인을 위한 재즈, 포크, 인디음악이 흐르는 치맥 감성펍으로△ 관광정보센터 주차장은 치맥 한류클럽 위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K-투어 서비스, K-뷰티, K-메디컬 공간으로 제공되며 올해 신설되는 장소로△ 2만3천여㎡(7천여평)넓은 잔디광장인 야외음악당을 치맥 피크닉힐로 꾸며 온 가족이 치맥과 시민공연 팀의 문화공연을 즐기고, 실시간 중계되는 삼성라이온즈의 야구경기도 응원하면서 함께할 수 있는 힐링 테마공간으로 조성됩니다.

 

일정표는 여기서 크게 보시고 메모 하시면 좋겠어요. 주차권이용도 확인하시고요.
http://218.38.52.238/eventProgram/eventCalendar

 

치킨과 맥주 행사에 어울리는 각종 무대행사와 전시행사는 물론 연계행사장인 평화시장에는 관람객이 직접 닭을 양념하여 조리해보는 체험하고 시식하는 행사도 있으니, 전국의 치맥 사랑하시는 가족분들은 대구치맥축제에 많이 참여하셔서 멋진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대구치맥페스티벌


기간 : 2016년 7월 27일(수) ~ 7월 31일(일)
장소 : 대구 두류공원 일원
주최 / 주관
(사)대구치맥산업협회 / 대구치맥페스티벌조직위원회 TEL. 053)248-9998
후원
대구광역시, 한국지역진흥재단

홈페이지http://chimacfestival.com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imacfestiv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