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섹남” 또는 “뇌섹녀” 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뇌가 섹시한” 남자 또는 여자를 가리켜 부르는 신조어인데요. 똑똑하고 머리가 좋은 사람들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천재는 타고나는 이라고 하지만, 후천적인 노력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똑똑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잠자는 뇌를 깨워줄 뇌 체조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뇌 체조를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 하신 분들 계실 거에요. 뇌 체조라고 하니 어려울 것 같지만 사실은 자리에 앉아 간단하게 놀이처럼 할 수 있는 방법들인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락 엇박자 접고 펴기

 

 

 

 

손가락 엇박자 접기는 말 그대로 왼손, 오른손 손가락을 엇박자로 접었다가 다시 엇박자로 펼치는 방법인데요. 먼저, 한 손은 손가락을 쫙 다 펼치고, 다른 한 손은 엄지손가락만 접어주세요. 그 다음에는 양 손가락을 하나씩 접어 모든 손가락을 접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손은 새끼 손가락을 펴고 있고, 다른 한 손은 주먹을 쥐고서 오므릴 때와 마찬가지로 엇박자로 한 손가락씩 펼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오른손이 검지를 접었으면 동시에 왼손은 중지를 접는 거에요. 설명으로는 쉬울 것 같지만, 막상 직접 해보면 같은 손가락을 펴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거랍니다~! 익숙해지면 빠르게 접고 펼치면서 뇌를 자극해보세요!

 

 


자 가위바위보 하기

 

 

 

 

친구들과 어릴 적에  “하나 빼기 가위바위보”를 할 때 양손 다 같은 걸로 낸 경험 있으시죠? 혼자 가위바위보 하는 방법은 하나 빼기 가위바위보와 비슷하게 양손을 다르게 내야 해요. 하지만 주의할 점은 반드시 이기는 손을 정해두고 해야 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오른손을 이기는 손으로 정했을 경우에는 오른손이 주먹을 내면 왼손은 가위를 내야 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착착 내야 하기 때문에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아요. 그런데 열심히 하다 보면 어느새 적응해 잘하게 되죠. 이럴 땐 이기는 손을 번갈아 가면서 하고, 속도를 빠르게 하면 된답니다!

 

 


가락 번갈아 펴기

 

 

 

 

‘손가락 번갈아 펴기’는 뇌 체조 방법 가운데 제일 어려운 난이도인데요. 이전에 알려드린 두 가지 뇌 체조 방법이 시시해졌다면 ‘손가락 번갈아 펴기’에 도전해보세요! 방법은 한 손은 엄지를 척 세워주고, 다른 한 손은 새끼손가락만 펼치는 건데요. 그리고 나서 곧바로 바꿔 엄지를 폈던 손은 새끼손가락을, 새끼손가락을 폈던 손가락은 엄지만 동시에 펼쳐줍니다. 그냥 손가락만 움직여도 되지만, 노래를 틀어두고 박자에 맞춰 하면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답니다. 이 방법은 꽤 어렵기 때문에 천천히 해도 내 뜻대로 잘 안되더라고요. 손가락 번갈아 펴기가 쉽게 될 때쯤이면 뇌가 번쩍번쩍 깨어 열심히 활동하고 있겠죠~?

 

 


 

 

 

 

 

오늘 알려드린 뇌 체조법 어떠셨나요~? 따라 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나요~? 손가락을 움직여주는 것 만으로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뇌를 활성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뇌 체조법은 다양한 방법으로 손가락을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잠 자는 뇌를 깨워 뇌 발달에는 물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록 손가락이 내 생각대로 척척 움직이진 않지만 뇌섹남, 뇌섹녀를 꿈꾸며 열심히 연습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혼자 있을 때는 물론,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하면 못할수록 웃음꽃은 더 많이 피는 것 같아요. 즐거운 뇌 체조, 여러분들도 꼭 해보세요!

 

 

 

 

Posted by 스마일맨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상규 2016.07.24 0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