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여름방학 알차게 보내는 방법

한알맹 2016. 6. 8. 11:00

 

 

 

 

시간이 빠르게 지나 벌써 1학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다는 뜻이죠! 여름방학에 어떤 것을 할 지 계획 세워둔 분들 계시나요? 항상 방학 전에는 알차게 보내야겠다는 다짐해보지만, 결국 특별한 일 없이 방학이 끝나곤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시간을 보낼 수는 없죠! 오늘은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계획 세우지 않은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한 학기 동안 고생한 나에게 힐링을 선물 해주자! : 여행가기

 

 

 

 

한 학기 동안 열심히 달려온 나에게 달콤한 휴식 시간을 주는 것은 어떨까요? 가고 싶었던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주세요. 여행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과 더 넓고 깊어진 시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여행을 떠날 생각을 하니 벌써 설레이지 않나요~? 꼭 해외나 먼 곳으로 가지 않아도 괜찮아요. 하루 만에 끝나는 여행도 괜찮고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까운 둘레길을 완주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까지 안 가본 동네를 관광객처럼 둘러보는 것도 작은 여행이 될 수 있답니다. 

 

 

 

   나와 타인을 위한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 봉사활동하기

 

 

 

봉사활동을 할까 하는 생각은 했지만 시간이 부족해 할 수 없었다면 이번 여름방학에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봉사활동은 다른 사람을 위한 시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 자신을 위한 시간이기도 합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고요, 깊은 생각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꾸준히 해야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단기 봉사활동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눌러 나에게 맞는 봉사활동을 한번 찾아보세요. 봉사활동을 통해 나와 다른 사람을 위한 값진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 (클릭)


 

 

   여름방학에도 열공모드! : 자격증 취득 공부하기

 

 

 

 

“이번 방학에는 공부를 더 열심해 해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께는 자격증 취득을 추천해드립니다! 공부를 할 때는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공부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격증 취득이라는 뚜렷한 목표를 갖고 공부를 하면 목표 달성을 위해 더 열심히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격증 취득을 하게 되면 진로나 현재 하고 있는 업무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참, 얼마 전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를 통해 학과별 유망 자격증들을 소개해드렸었는데, 기억하시나요? 혹시 놓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지 고민이라면 도움이 될 거에요.

 

 

사회과학대학 유망 자격증 보러가기 (클릭)


교육과학대학 유망 자격증 보러가기 (클릭)

 

자연과학대학 유망 자격증 보러가기 (클릭)

 

인문과학대학 유망 어학시험 보러가기 (클릭)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보자! : 취미 생활 가져보기

 

 

 

 

방학을 하면 여유 시간이 생기기 때문에 새로운 취미 생활을 시작하기 좋은데요. 평소에 관심 있었던 분야를 시작해보거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곳 저곳을 다니며 사진을 찍으며 사진에 대해 배우거나 운동 한 가지를 꾸준히 하는 것도 좋고요. 악기 한가지를 정해서 한 곡 정도는 완벽하게 연주하겠다는 목표를 세울 수도 있죠. 여유로워진 시간을 다양한 활동으로 보낸다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답니다.

 

 


 

 

 

 

 

오늘 알려드린 여름 방학 알차게 보내는 방법 어떠셨나요? 여름 방학 계획 세우는 데에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들 모두 여름방학 계획 잘 세워서 알찬 방학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그 전에 기말고사도 잘 끝내시고요! 기말고사 준비와 여름방학 준비 꼼꼼하게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