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남북관계를 이야기하다! 김성곤 의원 특별대담

한알맹 2015. 4. 1. 17:35



방송통신, <광복 70, 분단 70년 남북관계를 이야기하다>

- 2, 새정치민주연합 김성곤 의원 초청 특별대담 진행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 2일 오전 10시 대학본부 방송대학TV(OUN) 1층 스튜디오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성곤 의원을 초청해 특별대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대담은 <광복 70, 분단 70년 남북관계를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대담을 통해 김성곤 의원은 남북관계에 대해 전망해보는 한편, ··중의 관계가 남북관계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의견을 나누고 평화통일을 이룰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대담에 나서는 김성곤 의원은 고려대 사학과를 졸업, 미국 템플대에서 종교학 석사와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국회 재외동포사업추진단장, 국회외교통상통일위원을 거쳐 현재 새정치민주연합 통일위원장과 세계한인민주회 수석부의장을 맡고 있다.

 

 이동국 총장직무대리 광복 70년이자 분단 70년이 되는 해를 맞아 통일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대담을 통해 올해 남북관계 개선과 통일 준비를 위한 과제들을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강연은 당일 선착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방송대학TV를 통해 4 28일 저녁 10(본방), 5 3일 오전 6(재방송)에 볼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방송대학TV(02-3668-482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