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프라임칼리지

12일, 라오스 교육부 차관 방송통신대 방문

한알맹 2014. 11. 12. 17:09



12, 라오스 교육부 차관 방송통신대 방문

- 방송통신대 43년 전통의 원격교육 노하우 및 운영 현황 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동국 총장 직무 대리(왼쪽) 라토우 보오아우파오(Lytou Boaupao) 라오스 교육스포츠부 차관(오른쪽)

 관계자들과 원격교육정책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라토우 보오아우파오(Lytou Boaupao) 라오스 교육·스포츠부 차관 관계자 6명이 12 한국방송통신대(이하 방송대) 본부 (서울 종로구 대학로) 방문했다.


 이번 라오스 교육·스포츠부 차관 관계자의 방문은 한국의 평생교육 정책 실태 등을 배우기 위해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이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원격평생교육기관인 방송대를 방문해 43 전통의 원격교육 노하우 운영 현황 등을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동국 총장 직무 대리(왼쪽) 라토우 보오아우파오(Lytou Boaupao) 라오스 교육스포츠부 차관(오른쪽)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방문에서는 방송대 이동국 총장 직무대리와의 면담을 진행했으며, 원격교육 정책, 교수학습 방법 프라임칼리지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한국·라오스 평생교육세미나를 통해 양국의 평생학습과 원격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방송대 이동국 총장 직무대리는 “방송대가 쌓아온 원격교육의 노하우를 라오스에 전하는 계기가 것”이며 “앞으로도 세계 여러 국가와의 교류를 통해 교육 한류에 이바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