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프라임칼리지

어색한 부모와 자녀 사이...“대화가 필요해”

한알맹 2014. 11. 18. 17:54


어색한 부모와 자녀 사이...“대화가 필요해”

- 프라임칼리지, 2인생설계준비과정<부모-자녀 대화기법> 수강생 모집

- 자녀 심리 이론 학습부터 대화 사례 재연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강좌 진행


 

“딸과 진솔한 대화를 시도하지만 마지막에는 꼭 말다툼으로 끝나요. 이제는 다투는게 싫어 서로 정말 필요한 대화만 간단하게 하고 말죠”

 

이처럼 좋은 마음으로 시작한 자녀와의 대화가 ‘잔소리’나 ‘불같이 화내기’로 끝난 경험이 부모라면 누구나 있기 마련이다.

 

이에 프라임칼리지(학장 이동국)는 제2인생설계준비과정에 <부모-자녀 대화기법>온라인 강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10차시에 걸쳐 자녀교육과 대화기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부모의 양육 태도부터 자녀의 성장단계별 놀이방법과 문제행동별 특성을 분석, 아동 청소년들의 감정을 컨트롤하는 전략 등 효과적인 상호작용법과 대처법을 구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4050세대 학습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생활 속 상황별 대처방법 및 대화 연습, 부모교육 프로그램, 부모-자녀 대화기법을 재연하는 방법으로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이외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상담 레시피를 통해 문제행동에대한 치료적 및 예방적 개입방법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를 기획한 방송통신대 청소년교육과 하혜숙 교수는 “많은 부모들이 자녀와의 대화와 소통에 대한 중요성은 알지만 어떻게 해야 좋은 관계를 맺을지에 대해서는 막막해 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부모의 역할과 대화 기법을 학습한다면 관계 개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준비설계과정 <부모-자녀 대화기법>의 수강을 원하는 수강생은 12월 초(예정)부터 홈페이지(http://prime.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02-3668-4433~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