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어 기초 회화는 물론 다양한 문화교육까지 한번에

다양한 교류에도 불구 언어역사문화 등은 잘 알려지지 못해

각 강의에 베트남 현지촬영 콘텐츠를 담아 현장감 더욱 높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 조남철이하 방송대)는 기존 교육기관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었던 소수언어인 베트남어의 기초회화는 물론 그 문화까지 동시에 배울 수 있는 <베트남어와 베트남문화>를 9월 신규 개설하고 수강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한국의 공적개발원조(ODA) 주대상국 및 무역국이자 주요 여행지 중 하나이지만 그 언어나 상세한 역사 및 문화는 상대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 못한 상황이다.

 

이에 방송대 프라임칼리지에서는 15차에 이르는 각각의 강의를 통해 베트남어에 대한 기초적인 문법 및 회화와 함께 역사사회경제문화 등 다양한 영역을 소개하게 된다.

 

특히 각 강의에는 베트남 현지에서 촬영된 현장 콘텐츠들을 담아 현장감을 더욱 높였다총 모집인원은 200명으로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방송대 재학생의 경우 수료 시 3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강사로는 하노이 국립대학 출신으로 현재 청운대학교 베트남학과를 담당하고 있는 박연관 교수와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한 한국베트남 학회의 이윤범 부회장이 나선다.

 

본 강의는 베트남 현지 진출을 계획 중이거나 베트남 국제개발협력 및 해외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더 나아가서는 베트남어 및 문화에 관심있는 누구라도 수강이 가능하다.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이동국 학장은 베트남은 공적개발원조 약 132억원무역 규모 216억 달러관광국 순위 6위 등 우리나라와의 교류를 활발히 확대해 나가고 있는 국가라며 이번 강의가 많은 이들이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베트남 언어와 그 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강의의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8월 31일까지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http://prime.knou.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94,500원이다.방송대 재학생 및 졸업생프라임칼리지 기수료생의 경우 수강료 10%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02-3668-4433~4로 하면 된다. <>




Posted by 스마일맨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