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프라임칼리지

다가오는 통일시대 미리 미리 준비하자!

한알맹 2014. 8. 27. 09:14



다가오는 통일시대 

미리 미리 준비하자!



- 통일 시대 대비한 <북한 사회와 주민생활> 신규 강좌 개설

- 통일교육원과통일교육 교과과정 공동 개발운영협력 성과 가시화

 

 프라임칼리지는 <북한 사회와 주민 생활> 통일교육 강좌를 오는 9월 신규 개설하고, 오는 8 3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지난 5월 통일부와 통일교육 교과과정을 공동 개발운영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통일 및 북한 관련 과목의 사이버강의 콘텐츠를 개발 및 제작하기로 하면서 개설됐다. 이에 통일교육원에서는 강좌를 위한 강사진을 제공하게 됐다.

 

 통일교육원 정은찬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총 15차시에 걸쳐 <북한이해의 관점>, <북한의 정치>, <북한변화에 대한 고찰> 등의 커리큘럼을 통해 북한 사회와 주민에 대한 객관적 이해로 남북한 간 이질성을 극복하고, 북한 주민에 대한 포용 정신과 건전한 통일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 대학 재학생의 경우 학습 진도율 80% 이상이면서 평가 점수 60점 이상일 시 3학점 인정이 가능하며, 재학생 및 졸업생, 프라임칼리지 기수료생은 수강료 10%가 할인된다.

 

 프라임칼리지 이동국 학장은 “그동안 사이버 통일교육은 주로 교원공무원 대상이었지만 이번 협력 사업을 통해 통일관련 대학교육의 맞춤형 교육콘텐츠가 새롭게 마련됐다”며 17만 방송대 재학생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에게 통일교육을 확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한사회와주민생활>교과목은 통일 및 북한 사회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http://prime.knou.ac.kr) 또는 전화 (02)3668-4433~4를 통해 하면 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연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