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학과 소개/15년도 이전

'30초'의 마술사, 광고제작자 되고 싶다면? 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한알맹 2014. 2. 21. 10:00

  

 

 

'잘 생겼다~ 잘 생겼다~ 잘 생겼다~', '3배라오~ 새해엔 3배 받으세요~'

'8로 8로 8로 미~' 라는 말을 들으면 가장 먼저 뭐가 떠오르시나요?

 

맞습니다. 바로 3사 이동통신사의 CF 속 멘트 중 한 부분입니다.

굳이 통신사 이름을 넣지 않아도 어떤 통신사인지 알 수 있을 정도인데요.

 

요즘 광고는 누구나 흥얼거리기 쉽고 재미있는 멜로디에 부각시키고자 하는

특징을 입혀 사람들의 뇌리에 저절로 박히게끔 만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사람들이 시선을 끌 수 있는 광고는 몇 편이나 될까요?

 

1분도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 안에 크고 강렬한 광고를 만들고 싶다면,

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에서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광고제작자로 성장해보세요!

 

 

 

 

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중 '광고 분야'에서는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설득 커뮤니케이션,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기업광고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홍보론, 광고기획제작 등 다양한 주제의 깊이 있는 강의가 진행되는데요.

 

복잡한 사회의 소비자 욕구를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현상을 반영하여

기존 광고 분야의 내용을 확장하고, 마케팅의 원리, 광고, PR, 세일즈 프로모션의

영역을 포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광고와 기업 이미지에 대해 탐구하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다양한 전략 및 사례를 통해

심도 있게 풀어내어 보다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전달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전달해 주는 매체,

광고를 전달받는 수용자, 광고의 효과 등 PR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각종 사례에 빗대어 살펴본 후 효과적인 PR 전략수립을 학습하고 나면

광고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적 고찰에 눈을 뜰 수 있게 되죠.

 

그리고 나서 광고의 카피, 카피라이터, 광고유형별 카피라이팅 및

국내·외 명카피 분석 단계를 거치면 광고제작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쉬워집니다.

 

광고는 15초, 30초가 생명이라고 하죠. TV 프로그램이 재미가 없으면

채널을 돌리는 것처럼, 광고에도 흥미요소가 없으면 사람들의 기억 근처에도

도달하지 못한 채 잊혀져버리기 마련입니다.

 

쉽게 기억되고 잊혀지는 광고보다는 '손이 가요 손이 가~'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광고를 만드는 광고 천재가 되고 싶다면 방송대와 함께하세요~

 

 

▶ 방송대 자세히 보기 ◀

 

▶ 방송대 미디어영상학과 자세히 보기 ◀

 

 

이미지 출처 SK 광고 캡쳐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