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12

[방송대 이벤트] 추석 맞이 랜선 덕담 이벤트

방송대 '추석 맞이 랜선 덕담 이벤트'를 9월 30일(수)부터 10월4일(일)까지 실시합니다.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 이번 추석은 만남 대신, 랜선 덕담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세요.❤️ 👉 추석 맞이 랜선 덕담 이벤트 바로가기 (클릭) 위에 링크 눌러 방송대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접속한 후 방송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추석 덕담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해 '황금한우 등심 1등급 400g'을 선물로 드립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나누는 추석 되세요~! [이벤트 참여 방법] 1. 방송대 인스타 팔로우 하기 2.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친구 @태그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추석 덕담 남기..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과정 10월 학점과정 수강생 모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가 2020년도 10월 학점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프라임칼리지 학점과정은 방송대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수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인데요. 이수한 학점은 방송대 학부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학점과정은 총 23개 교과목이 개설되었으며, 10월 8일(목)까지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prime.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과목 운영 기간은 10월 20일(화)부터 12월 18일(금)까지이며, 교과목에 따라 온라인 또는 혼합(온라인+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단, ‘블루베리-연금나무, 게으름의 농사’ 과목은 수업 사정에 따라 11월 24일(화)부터 12월 18일(금)까지 진행됩니다. 23개의 주요 교과목으로는 · 노인보건: 건강노화를 위한..

방송대 소식 2020.09.23

[방출티비 이벤트] 4행시 방출 치킨 이벤트_방송대 출판문화원 공식 유튜브 채널

방송대 학우 여러분,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 모두를 얻을 수 있는데요. 남녀노소 누구든지 유튜브로 소통할 수 있는 유튜브의 시대입니다. 우리 방송대에도 방송대 출판문화원 공식 유튜브 채널 '방출티비'가 있죠. '방출티비'는 방송대 생활의 모든 팁을 영상으로 전달해주는 재미있고 유익한 채널입니다. 학우분들 모두 구독하고 계신가요? 우리 '방출티비'가 구독자 10,000명을 돌파했습니다! 짝짝짝! 감사한 마음을 담아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채널을 구독하고, '방출티비'로 지은 4행시를 유튜브 게시글에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치킨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지금부터 안내드리겠습니다! 👉 [방출티비] 4행시 방출 치킨 이벤트 이벤트 기간 : 2020년 ..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제3차 재직자기초과정 온라인 수강생 모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가 직장인 역량 개발을 위한 ‘2020년 제3차 재직자기초과정’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재직자기초과정’은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에서 2013년부터 8년째 운영 중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되는 강좌인데요. 이번 재직자기초과정은 표준과정과 전산회계‧전산세무 자격 준비과정, 두 가지로 운영됩니다. 표준과정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 교양과정으로, 해당 과정 활용 가이드와 NCS 직업 기초능력 10개 영역의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조직이해 능력, 직업윤리 등을 포함해서 총 11개 과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전산회계 1급‧전산세무 2급 자격 준비과정은 전산회계 1급을 위한 원가회계, 회계 원리와 전산세무 2급을 위한 원가회계, 재무회계 총 4개..

방송대 소식 2020.09.18

나에게 꼭 맞는 공부법이 궁금해? MBTI 유형별 학습법_I편

방송대 학우 여러분, 요즘 2020학년도 2학기 과제물 시험(중간) 시행이 한창인데요. 소개해 드렸던 MBTI 공부법을 활용해서 진행하고 계신가요? MBTI란,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① 외향(E) - 내향(I) ② 감각(S) - 직관(N) ③ 사고(T) - 감성(F) ④ 판단(J) - 인식(P) 성격을 위와 같은 4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16가지 유형(ESTJ, ENFP, ISFJ 등)으로 설명해, 성격적 특성과 행동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죠. 지난 시간, 외향적인 특성을 띠는 'E'와 내향적인 특성을 띠는 'I'로 크게 나누어 외향적인 특성을 띠는 'E'의 효율적인 학습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은..

방송대 종합·원격교육연수원, 교원연수과정 「교육연극지도의 실제」 수강생 모집(~9/22)

방송대 종합·원격교육연수원에서 연극을 통한 효과적인 학생지도와 교원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2020년 2기 원격교육연수원 교원연수과정 ‘교육연극지도의 실제’ 수강생을 오는 9월 22일(화)까지 모집합니다. ‘교육연극지도의 실제’ 강좌에서는 교사가 연극을 통해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교육연극에 대한 개념, 교실 현장 내에서의 적용방법 등을 전달합니다! 모집대상은 교육연극을 통한 학생지도에 관심 있는 교원과 교육전문직이며, 수강 신청은 방송대 종합·원격교육연수원 홈페이지(클릭)에서 9월 22일(화)까지 할 수 있는데요. 단, 모집정원이 200명으로 한정되어 신청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되니, 신청은 원하신 분께서는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신청해주세요! 교육기간은 9월 28일(월)부터 11월 20일(금)..

방송대 중앙도서관, '기후변화' 관련 온라인 큐레이션 진행

방송대 중앙도서관이 '기후변화'를 주제로 교양 맞춤 큐레이션을 진행합니다. ‘교양 맞춤 큐레이션’은 최근 이슈가 되는 트렌드를 주제로 도서관 사서가 다양한 자료를 엄선하여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최근 이례적인 폭우와 연이은 수해 발생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큐레이션은 '기후변화'를 주제로 자료 엄선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이번 큐레이션은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큐레이션에 엄선된 모든 자료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관해 꼭 알아야 하는, 유익한 자료로 도서 12종, 오디오북 10종, 연구보고서와 학술자료 8종, 영상자료 3종을 포함한 총 41종이 준비되었는데요. 기후재난의 실제와..

방송대 소식 2020.09.11

나에게 꼭 맞는 공부법이 궁금해? MBTI 유형별 학습법_E편

방송대 학우 여러분,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요즘, 독서실, 도서관, 스터디 카페, 카페 등의 출입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공부는 해야 하지만 갈 곳은 없고, 집에서 하려니 눕고 싶고, tv 보면서 과자도 먹고 싶고, 집중하기 참 힘들죠? 무작정 필기하기, 그림 그리면서 외우기, 등등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해도 영 머릿속에 들어오지도 않고요. 그런 학우분들을 위해 오늘은 나에게 꼭 맞는 공부법을 MBTI 유형별로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MBTI란,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① 외향(E) - 내향(I) ② 감각(S) - 직관(N) ③ 사고(T) - 감성(F) ④..

방송대, 2020학년도 2학기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모음.zip

안녕하세요 방송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여러분! 여러분의 새로운 학과 생활을 안내할 '2020학년도 2학기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준비했습니다. 각 학과에서 준비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청하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시작해보아요!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교육과학대학 평생학습사회 구현에 앞장서 온 우리 방송대! 신·편입생 여러분의 교육 환경 조성과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위해 앞으로도 힘쓰겠습니다.

방송대 소식 2020.09.08

방송대 경력개발특강 온라인 MBTI 워크숍

방송대 학생통합서비스센터 진로·심리상담실에서 9월 22일(화) 온라인 MBTI 워크숍을 실시합니다.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란,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설명해, 성격적 특성과 행동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죠. 이번 워크숍에서는 참가자 모두에게 무료로 MBTI 검사를 시행합니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데요. 선호 경향 및 성격유형에 따라 같은 상황이라도 반응 방식 얼마나 다른지, 나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겠죠? MBTI 워크숍은 9월 22일(화) ..

방송대 소식 2020.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