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입학안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이니까 받는 혜택!

한알맹 2012. 12. 17. 15:26

올해 40주년을 맞은 방송통신대학교가 201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합니다.

입학을 하기 전에 잠깐! DO YOU KNOU?

방송대학생이라면 꼭 누려야 할 혜택을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 전체 학생 중 20% 이상이 장학생! 


전체 학년 중 무려 20% 이상이 장학금을 받는 방송대!

열심히 공부하는 방송대인을 위해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성적우수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학생, 가유공자 및 가족(배우자, 자녀)은 물론이고, 고령자(70세이상), 귀화자, 외국인까지, 게다가 근로봉사 장학금, 발전기금재단 장학금이 있는 우리 학교! 방송대에서는 모두가 장학생이랍니다.


- 장학제도 자세히 보기(클릭)

 


 ♣ 방송대에 다니면 24세까지 군입영 연기! 


공부하고 싶은데, 군대도 가야하고 남자분들 고민이시죠?

그런 고민을 방송대가 말끔히~ 해결해드립니다. 4년제 국립대학인 우리 방송대의 경우

입학즉시 입학 사실을 병무청에 통보하여 24세까지 입영이 연기 됩니다.

또 민방위 편성대상자는 재학하는 기간동안 민방위대 편성에서 제외되어 민방위훈련 및 교육이 자동 면제되니까 방송대에서 일반대학과 동일한 혜택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대학생이니까 혜택도 똑같이! 잊지마세요. ^^


- 학생 병무 자세히 보기(클릭)



 ♣복수전공, 연계전공, 학점교류! 


방송대에서 복수전공, 연계전공이 가능하단 사실! 

그리고 타 대학과 학점교류까지!! 놀랍지 않나요?

복수전공이란 제1전공 이외의 전공교과목을 이수하여 학위를 취득하는 것을 말하는데,

방송대에는 5개 학과(가정학과(식품영양학 전공), 간호학과, 교육학과, 청소년교육과, 유아교육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에서 복수전공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연계전공은 두개 이상의 학과가 연계하여 제공하는 교과목으로, 연계전공명을 사회복지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7개학과(행정학과, 법학과, 가정학과(가정관리학 전공), 환경보건학과, 교육학과, 청소년교육과, 유아교육과)에서 연계전공으로 사회복지학사 학위 취득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타 대학(전북대, 순천대, 창원대)과의 학점 교류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방송대에서 이 모든 혜택을 누려보세요. ^^



 ♣ 석사 과정까지 연계! 


4년제 국립대학인 방송대, 졸업 후가 궁금하시다고요?

방송대에서는 석사과정까지 연계되어있어서 졸업 후에 언제든지 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

방송대 졸업 후엔 방송대학원에서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 보세요.

방송대학원은 국내 최초 국립 사이버 대학원으로서, 기존 원격교육시스템을 활용하여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공간에 제약 없이 누구에게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나라의 평생 교육과 원격교육을 선도하는 국립 특수대학원(사이버 대학원)인 방송대학원에서 자신의 꿈을 이뤄보세요. ^^


- 대학원 자세히 보기 (클릭)

- 방송대학원 홈페이지 (클릭)



 ♣ 공부하기 힘들 때! 


일과 병행하기에 너무~ 힘든 공부. 조금 쉽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방송대 멘토링 제도와 스터디, 동아리등을 이용해 보세요. 

멘토링이란 방송대에서 먼저 공부를 시작한 선배(멘토)가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움이 

필요한 신·편입생 및 재학생(멘티) 학업생활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랍니다. 

방송대에서 가족보다 더 가족같은 멘토를 만나 도움받아 보세요.

또 멘토링 뿐 아니라 스터디, 동아리에서도 함께 즐겁게 공부 할 수 있는데요. 

전국 1400여 개가 넘은 스터디, 동아리 역시 방송대만의 자랑거리예요. 

얼마 전 다큐3일에서는 서예동아리 일본학과 스터디 강상규 교수님 이야기가 방송되기도 했답니다. 스터디와 동아리를 통해서 세대를 넘는 친분이 생기고, 인생 경험을 듣고~ 함께 공부도 하고, 외로움도 달래고~  지금 방송대에서 1석 4조 효과를 누려보세요.


- 멘토링 제도 자세히 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