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감각적 스타일의 웰메이드 추리극 <브릭 Brick>

한알맹 2012. 8. 24. 15:56

교육전문채널 방송대학TV(OUN)가 예술영화 전문 배급사 (주)진진영화사와 손잡고 품격 있는 영화만을 엄선한 “영화의 향기” 시리즈를 8월25일(토) 첫방송한다.

 

첫 영화는 정교한 스토리와 감각적 스타일로 선댄스 영화제를 열광시킨 웰메이드 미스터리 추리극 <브릭> (원제 Brick, 2005)이다. 다급한 목소리로 도와달라는 한 통의 전화를 남기고 사라진 여자친구 에밀리. 이틀 뒤, 에밀리는 죽은 채로 발견되고 주인공 브렌든은 범인을 밝혀내기 위해 사건을 추적해나간다. 에밀리가 남긴 의문의 단서 ‘브릭’의 의미를 파헤치던 브렌든은 ‘브릭’을 판매한다는 조직의 리더 킹 핀과 만나게 되고, 조직 내부자로 깊숙이 개입하면서 범인의 정체를 추적하는데....

 

<다크나이트 라이즈>와 <인셉션>, <500일의 썸머> 등 흥행작을 통해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조셉 고든 레빗(Joseph Gordon-Levitt)이 아직 앳된 시절, 무심하면서도 매력적인 개성 있는 탐정 캐릭터를 선보여 찬사를 받았다. 또한 느와르 영화의 전통에 충실한 설정과 스토리를 그대로 가져와 햇살 가득한 도시 캘리포니아를 배경으로 한 십대들의 범죄물로 그려내면서 독특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제21회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수상.

 

<예고편 보기>

 

“영화의 향기”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위대한 침묵>, <존 레논 컨피덴셜, <세상의 모든 계절>, <브로큰 잉글리쉬>, <원스>와 <원스 어게인> 등 극영화와 다큐멘터리를 아우르는 다양한 영화를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