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대 역사를 이야기하다-03

한알맹 2012. 8. 22. 17:50

방송대 역사를 이야기하다-03

 

안녕하세요? 학우여러분! 방송대 블로그지기 입니다. 방송대 개교 40주년 방송대 역사를 이야기 하다그 세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방송대의 역사는 초창기 학생들이 수업을 들었던 라디오와 국내 유일의 원격교육을 실시 하고 있는 방송대의 모습입니다. 라디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통한 방송대 학우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습니다.

  

<라디오>

 

 

대학생에게 어울리는 캠퍼스 생활은 아니지만 생업과 학업을 동시에 이루게 해준 라디오. 지식이라는 활장된 주파수를 타고 무한의 무한을 거듭해 온 원격 교육입니다. 대한민국 라디오 전성시대의 히트상품, 방송대 라디오강의, 지식의 다이얼을 켜고 배움의 귀를 열게 한 방송대의 역사입니다.

 

<원격교육>

 

 

대학교육의 정상화를 위해 시도된 대학입시 예비고사는 입시경쟁으로 가열되었고 그 비난과 시행착오는 우리나라에 원격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도입하는 것이 해결책이었습니다. 하나의 우연으로 시작된 기적, 영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원격교육기관이 탄생했습니다. 지금으로 부터 40여년 전 그 기록의 첫장을 쓴 우리나라 최초의 지식네트워크, 방송대입니다.

 

최초의 지식 네트워크 방송 통신 대학교!

라디오부터 시작하여 모바일까지 매체의 흐름 속에서도 방송대의 역사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나아진 교육 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음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오늘도 열공 꽃을 피워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