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大, 고용정보원과 취업률 제고 나서

한알맹 2012. 1. 26. 13:49


방송大, 고용정보원과 취업률 제고 나서


고용정보 시스템 및 청년 취업준비 사이트 활성화 시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 이하 방송대)는 27일 한국고용정보원(이하 고용정보원)과 청년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한다.

대 국민 경력개발 및 취업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에 나선 이번 협약은 조남철 방송대 총장, 정철균 고용정보원 원장의 서면 협의로 이뤄졌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고용정보시스템 ‘워크넷(www.work.go.kr)’과 청년 취업준비 사이트, ‘잡영(jobyoung.work.go.kr)’에 제공되는 구인자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한다. 

방송대는 졸업예정자(졸업자 포함) 등 취업지원을 희망하는 구직 대상자에게 ‘잡영’을 통한 구직신청을 유도하고 고용정보원은 방송대 취업 관련 행사 시 ‘잡영’이 소개된 안내 소책자 등을 제공하고 활용하게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방송대는 ‘잡영’을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링크하고 고용정보원이 제공하는 직업심리,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출판물을 학생용 진로지도에 활용하기 위해 교내에 비치할 예정이다.  

조남철 방송대 총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방송대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지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후에도 취업제도 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다양하고 알찬 취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년취업률 향상에 적극 앞장설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