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방송대 추천도서] 우리 시대의 리더, 안철수의 독서 세계를 탐구하다 <안철수의 서재>

한알맹 2012. 1. 13. 01: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의대 교수로 20대에 최연소 학과장이라는 타이틀 부터 안철수 백신연구소 설립, 카이스트 석좌교수 까지 몇 년 전에 MBC 예능 무릎팍 도사에 출연하면서 높은 호감도를 유지하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남자, 직장인이 가장 멘토로 삼고 싶은 사람 1위로 꼽힌 안철수!!  안철수는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한 길잡이로 책을 선택했다고 하는데요, 안철수의 인생에 지침이 되었던 책들을 소개해주는 그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책 한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책소개

우리 시대의 리더, 안철수가 읽어온 책들을 만날 수 있는 책으로 안철수의 삶을 들여다보면서, 그의 인생에 지침이 된 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안철수는 연구소를 경영할 때나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사회인으로서 갖춰야할 것들을 책을 통해 배웠다고 합니다. <안철수의 서재>는 <사랑의 기술> <프랭클린 자서전> <렉서스와 올리브나무> 등 안철수의 인생과 경영의 길목에서 감명 받고, 도움을 얻었던 책들을 담아냈으며, 그가 읽은 책들을 통해 우리시대의 리더 안철수를 우리가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독서는 그 사람이 그리는 정신의 지도를 보여줍니다. <안철수의 서재> 에서는 안철수가 읽어온 책들을 통해 안철수만의 독서비결을 엿볼 수 있으며, 그가 책을 통해 얻은 것을 조명함으로써 안청수의 정신 세계를 추적하고, 그의 영혼과 교감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저자 소개

이채윤

<안철수의 서재>의 저자 이채윤은 시민문학사 주간과 인터넷서점 BOOK365의 CEO를 역임했습니다. 세계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어 문단에 데뷔했고, 문학과 창작 잡지에 소설이 당선된 후부터 전업 작가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그동안 시, 소설, 역사, 신화, 종교, 경제, 경영, 자기 계발서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하고 맛깔스런 글을 써내면서 전방위 작가를 자처하고 있다. 앞으로는 어려서부터 좋아하던 문학과 역사에 심취해서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예정입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위대한 결단》,《삼성처럼 경영하라》, 《황의 법칙》, 《중국 4000년의 정신》,《18세, 네 꿈을 경영하라》,《어린왕자의 성공법칙》, 《컴퓨터 병을 고치는 의사 안철수》, 《엽기 그리스로마 신화》(1~2권), 장편소설《대조선》,《주몽》,《대조영》,《아버지》,《하모니》등이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독서경영으로 유명한 안철수 연구소가 계속 승승장구 할 수 있었던 것은 안철수식 독서경영에 답이 있다는 것이 세간의 정평인데요, 안철수가 추천한 책과 중복되는 책들도 있지만 기획, 마케팅, 관리, 전략, 개념 정립 서적 등으로 정리해보면서 안철수연구소의 독서경영의 실체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안철수식 사고와 안철수식 독서경영이 어떻게 씨줄 날줄로 엮여 성공이란 열매를 거두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
<참고자료 : 인터넷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