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설날특선영화] 2012년 설날 연휴 설날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 !!

한알맹 2012. 1. 18. 01: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이번 주말부터 대한민국의 큰명절 설날연휴의 시작입니다. 올해 2012년 설날 연휴동안 우리와 함께해줄 깨알같은 설날특선영화들이 잔뜩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신 영화들도 눈에 많이 띄는데요,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고향가는 길에는 DMB로 지루함을 달래주고, 안방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극장에서 놓쳤던 영화들을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설날 연휴에 우리와 함께 해줄 설날특선영화 편성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설날특선영화 1월 20일 (금) 편성표

설날 연휴가 시작되는 금요일에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스릴러영화 심야의 FM부터 액션영화 매트릭스 3,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 리썰 웨폰 4 그리고 실화를 바탕으로한 킹스스피치까지 취향에 맞게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그 중에서 추천 해드리는 영화는 2011년 아카데미 12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콜린 퍼스 주연의 킹스 스피치 입니다.

킹스스피치는 1939년, 세기의 스캔들을 일으키며 왕위를 포기한 형 때문에 본의 아니게 왕위에 오른 버티는 권력과 명예, 모든 것을 다 가진 그이지만, 그에게도 두려운 것이 있었으니.. 사람들 앞에 서면 "더더더..." 말을 더듬는 콤플렉스를 가졌습니다. 국왕의 자리가 버겁기만 한 버티와 그를 지켜보는 아내 엘리자베스 왕비, 그리고 국민들도 애가 타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2차 세계 대전중이라 불안한 정세 속 새로운 지도자를 간절히 원하는 국민들을 위해 버티는 아내의 소개로 괴짜 언어 치료사 라이오넬 로그를 만나게 되고, 삐걱거리는 첫 만남 이후 둘은 기상천외한 치료법을 통해 말더듬증 콤플렉스 극복에 도전이 시작됩니다.

 킹스스피치의 마지막 연설은 마음에 와닿는데요, 실화여서 더욱 감동적인 영화이니 놓치지 마시고 꼭!! 챙겨보세요~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그리고, 한편더!! 설연휴와 잘 어울리는 화려한 손놀림과 오감을 자극하는 화려한 요리전쟁을 볼 수 있는 식객을 추천해 드립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음식 맛을 자랑하는 운암정의 대를 잇기 위해 제자들 중 단 한 명의 요리사를 선출하는 자리. 음식에 마음을 담는 천재 요리사 '성찬'과 승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야심가 '봉주' 는 후계자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칩니다. 요리대결의 과제는 황복회! 두 요리사의 실력은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맛과 모양이 뛰어난 최상급의 요리지만, 성찬의 요리를 먹은 심사위원들이 갑자기 복어 독에 중독되어 하나 둘씩 쓰러집니다. 이 모습에 당황하는 성찬과 옆에서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있는 봉주. 결국, 운암정의 후계자는 봉주의 몫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그리고 5년후… 조선시대 최고의 요리사인 대령숙수의 칼이 발견되고, 그의 적통을 찾는 요리대회가 열리게 됩니다. 5년전 실수로 요리에서 손을 뗀 천재요리사 성찬은 요리대회를 취재하는 열혈VJ 진수의 끊임없는 권유와 숙명적 라이벌인 봉주의 등장으로 요리 대회 참가를 결심하고, 현존하는 최고의 요리사 자리를 놓고 다시 만난 성찬과 봉주. 그리고 이 둘의 팽팽한 대결을 지켜보는 진수. 천재 요리사 성찬을 넘어 대령숙수의 적통을 차지하려는 야심가 봉주와 그의 강력한 방해공작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는 성찬은 드디어 결선에서 맞서게 되는데요...

일간지 최초 연재만화, 최고의 판매 부수, 최고의 온라인 클릭율을 자랑하는 만화 '식객'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서민적인 음식부터 궁중 요리까지 눈을 사로잡고 입 맛을 돋우며 오감을 자극하니 못보신 분들이라면 꼭 챙겨보세요.






# 설날특선영화 1월 21일 (토) 편성표

21일 토요일에는 캐리비안 해적3부터 아바타, 반지의 제왕 3, 뉴문등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대거 포진해 있습니다. 팀버튼과 조니뎁의 환상적인 만남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류승범의 악역이 돋보이는 부당거래, 송새벽의 첫주연 영화 위험한 상견례등 욕심나는 영화들이 편성되어 있으니 개봉 당시 놓치고 못보신 분들은 설날특선영화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영화 제목들만 봐도 콧노래가 나오네요♬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21일 토요일에 편성된 영화 중에서 큰 웃음과 반전 그리고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로 설날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가볍게 보면 좋은 영화 위험한 상견례를 추천해 드립니다.

'현지'라는 가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순정만화 작가인 전라도 순수 청년 현준. 펜팔에서 만난 경상도 여인 다홍과 알콩달콩 연애하며 사랑을 키워가던 그는 아버지의 강요로 선을 봐야 한다는 다홍의 말에 그녀와 결혼을 결심한다. 하지만 뼛속까지 경상도 남자인 다홍의 아버지로 인해 현준은 전라도 남자임을 감춰야 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서울말 특별 과외를 거쳐 압구정남으로 변신한 현준. 드디어 결혼을 승낙 받기 위해 부산에 위치한 다홍의 집으로 향하고, 다홍 가족과 대면한다. 왠지 음침한 다홍의 오빠 운봉을 시작으로 호시탐탐 현준의 흉을 찾으려는 노처녀 고모 영자, 경부선 밖은 나가본 적 없는 우아한 서울 여자인 어머니 춘자, 첫만남에 악수 대신 야구 공을 던지는 초강력 적수 아버지 영광, 거기에 언제 뒤따라 왔는지 현준의 아버지가 스파이로 보낸 형 대식까지.. 과연 현준은 이 모든 난관을 헤치고 다홍과 사랑을 이뤄낼 수 있을까요?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한편 더 추천해 드리자면, 헐리웃의 환상적인 콤비 팀버튼과 조니뎁의 환상적인 만남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입니다.

더 이상 소녀가 아닌 19살의 앨리스가 어쩌다 본의 아니게 또다시 들어간 이상한 나라는 예전에 겪었던 그 이상한 나라가 아닙니다. 십여년 전 홀연히 앨리스가 사라진 후 이상한 나라는 독재자 붉은 여왕이 그녀 특유의 공포 정치로 통치하고 있었던 것.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물론 하얀 토끼와 트위들디와 트위들덤 쌍둥이, 겨울잠 쥐, 애벌레와 음흉하게 웃어대는 체셔 고양이 그리고 미친 모자장수는 붉은 여왕의 공포 정치 속에서도 정신없는 오후의 티타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마치 어제 헤어진 친구를 오늘 다시 만난 듯 앨리스의 귀환(?)을 대환영하는 미친 모자장수와 그 친구들. 손가락만큼 작아져버린 앨리스는 모자장수의 정신없는 환대와 붉은 여왕의 공포 정치를 뚫고 이번에도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개성있는 캐릭터들과 화려한 그래픽이 팀버튼의 상상력과 만나서 멋진 장면들을 선사해 주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의 조니뎁의 "의쓱 쿵짝춤" 을 놓치지 마세요!!!






# 설날특선영화 1월 22일 (일) 편성표

설날 연휴의 마지막날 22일 일요일 편성도 화려합니다. 최근 개봉해서 대박난 미션 임파서블4의 전편인 미션 임파서블 3편을 비롯해서 충무로의 블루칩 하정우의 국가대표, 귀여운 영웅 포 쿵푸팬더등 막강한 영화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평화의 계곡'에서 아버지의 국수 가게를 돕고 있는 팬더, 포. 아버지는 국수의 비법을 알려주어 가업을 잇게 하고 싶지만, 포의 관심사는 오로지 '쿵푸 마스터'. 가게 일은 뒷전으로 하고 쿵푸의 비법이 적힌 용문서의 전수자를 정하는 '무적의 5인방' 대결을 보러 시합장을 찾은 포, 그런데 이게 웬일! 마을의 현인 우그웨이 대사부가 포를 용문서의 전수자로 점지하는 이변이 일어납니다. 무적의 5인방은 물론 시푸 사부 역시 이 사태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가운데, 용문서를 노리고 어둠의 감옥에서 탈출한 타이렁이 마을을 습격해오자 그를 막아야 하는 미션이 포에게 떨어지는데... 포는 쿵푸마스터로 거듭날 수 있을까요?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몸무게 160kg 초고도 비만팬더 포가 과연 쿵푸를 할 수 있을까요??? 뒤뚱 거리면 쿵푸를 배우는 포에게 '영웅'이라는 타이틀이 어울릴까.. 싶지만, 영화를 보고 나면 포를 새로운 영웅으로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잭 블랙, 안젤리나 졸리, 더스틴 호프만, 성룡, 루시 리우등 헐리웃의 쟁쟁한 스타들이 목소리 출연으로 더욱 화재를 낳았던 쿵푸 팬더 놓치지 마세요!


2012년 설날특선영화 편성표를 정리하다 보니 벌써부터 설날 연휴가 기다려지기 시작합니다.
맛있는 설날 음식과 함께 설날특선영화 보시면서 이번 2012년 설날 연휴도 즐겁게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