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 나에게 맞는 학과는 어디일까? 고민하고 계실 예비 방송대 학우 분들을 위해 방송대 인문·사회과학대학의 매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방송대 인문·사회과학대학 이야기 보기

 - 인문·사회분야 전문지식 경쟁력 갖춘 인재의 요람! 방송대를 소개합니다:)

 

자격증 취득을 통한 전문분야 진출과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직장인들의 직무능력 향상, 은퇴 후 새로운 인생설계를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는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오늘은 자연·교육과학대학의 매력을 탐구해볼까요?

 

ㅣ 교육과학대학, 평생교육 청소년·유아교육 전문가 양성소로 ‘우뚝’

 

교육학과, 청소년교육과, 유아교육과, 문화교양학과로 구성된 교육과학대학은 아동부터 중·고등학생 및 청·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지요.

 

이 중 유아교육과매년 정원이 초과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자랑하고 있는 곳인데요. 올해도 2학년 편입생 경쟁률이 14.6대 1을 기록할 정도입니다. 특히, 방송대 유아교육과는 국내 원격대학 중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과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교육학과와 청소년교육과 평생교육사와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인 및 청소년 심리상담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어 지원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문화교양학과는 사회전반의 현상을 이해하여 현대사회에 필수적인 교양과 지적소양을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대중문화를 인문, 사회, 자연, 문화 등의 학문과 연계해 공부해 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일과 학습 병행 ‘안성맞춤’인 자연과학대학

 

농학과, 생활과학과, 컴퓨터과학과, 정보통계학과, 환경보건학과, 간호학과가 속한 자연과학대학은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라 불리는 요즘, 정보화산업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각광받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어요!

 

올해 자연과학대학은 통계를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연구할 수 있는 정보통계학과IT기술을 배우기 위한 컴퓨터과학과가 인기랍니다:) 특히, 컴퓨터과학과의 경우 다양한 분야에서 컴퓨터 활용능력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직장인을 중심으로 신입생 보다 편입생 지원자가 많은 것이 특징이예요.

 

은퇴 후 귀농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6차 산업’에 관심을 가진 젊은 세대에 인기가 높은 학과도 있습니다. 바로 농학과인데요! 농학과산림치유지도사와 도시농업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과목이 개설돼 있기 때문에 올해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정원을 초과하기도 했습니다.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정경영인을 양성한다는 교육목표를 가진 생활과학과도 학생들이 선호하는 학과로 꼽힙니다. 1학년과 2학년 영역에서 전공기초과목을 배우고, 3학년부터 가정복지학, 식품영양학, 의류패션학 등 3개의 세부전공으로 나뉘는데, 특히 식품영양학과원격대학 중 유일하게 영양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장점이 있죠.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해 관련 업계로 진출이 가능한 환경보건학과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가 높은 곳이며, 실제 40대와 50대 재학생 중 일부는 환경과 산업보건분야 자격증을 취득하여 환경직 공무원이나 연구소 등으로 재취업하는데 성공하기도 했는데요!

 

이밖에도 3학년 편입생만 지원이 가능한 간호학과는 4년제 대학으로 국내 원격대학 중 방송대에 유일하게 개설돼 시간에 제약을 받는 현직 간호사들에게 특성화된 교육과정으로 학사학위 수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립대학으로서 고등교육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지난 10년간 30만원대의 합리적인 등록금을 고수하고 있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현재는 방송대 입학접수 기간을 놓친 지원자를 위해 오는 2월 1일까지 22개의 학과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는데요! 지진으로 인해 일정이 연기됐던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분들은 2월 8일까지 지원이 가능하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 국민일보 기사 바로가기

 

 

 

Posted by 스마일맨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은유 2018.02.15 0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연과학소개중에 생활과학과는 왜 빠졌나요
    비전이 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