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가장 큰 적 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는 우울증, 신경불안증 등 정신적인 질환부터 위궤양, 편두통 등 신체적인 질환까지 불러올 수 있는데요.

 

특히, 우울증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 심화됨에 따라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안받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모두 저마다의 사연으로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인데요.

피할 수 없으면 관리하라! 스트레스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볼까요?

 

ㅣ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일상생활을 하며 쌓이는 스트레스는 자각하지 못한 사이에 우리의 몸과 마음을 병들게 하는 주범이 됩니다. 때문에 자신이 지금 스트레스를 얼마나 많이 받고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예요!

 

아래의 테스트를 통해 현재 내가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 간단하게 체크해보세요!

최근 보름동안 자신의 상태에 가장 가까운 답을 체크하여 점수를 합산해주시면 됩니다:)

 

 a. 전혀 없었다 = 0, b. 가끔있었다 = 1점, c. 자주 있었다 = 2점

 

 

 

항목에 대한 결과 값을 합산하면, 현재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데요!

결과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ㅣ 나에게 맞는 스트레스를 해소법을 찾아보자

 

여러분들의 테스트 결과는 어떠셨나요? 내가 이렇게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나 깜짝 놀라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스트레스를 쌓아두시는 것은 금물! 자신에게 맞는 해소법을 찾아 적절히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똑같은 스트레스를 받아도 사람마다 대처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해소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어떻게 하면 나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보편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려드릴게요~

 

1. 스트레스 관리의 시작! 규칙적인 생활하기

-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식사를 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에 매우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생활로 피로에 지친 몸을 풀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2.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 실수를 하거나 실패할지 모르다는 두려움은 스트레스의 근원입니다. 최대한 낙관적인 사고를 하고 대응해 가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부정적인 감정을 감추지말라

- 부정적인 감정을 속으로 삭히기만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가까운 지인에게 문제에 대해 토로하는 것을 자신의 기분을 한결 나아지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4. 많이 웃어라

- 웃음은 천연진통제라 불리는 엔도르핀을 샘솟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유머를 즐기며 웃는 것은 매우 훌륭한 스트레스 치료제 입니다.

 

위의 보편적인 방법 외에도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지닌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방송대 학우 분들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어떻게 되시나요?

 

모든 방송대 학우 분들이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과도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를 기원합니다♡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