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사람들/재학생이 말하는 방송대

방송대 농업생명과학과 대학원생, 한국작물학회 및 한국원예학회 우수상 수상!

한알맹 2017. 10. 31. 17:24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농학과와 대학원의 농업생명과학과는 교내에서 인기 있는 학과 중 하나인데요. 우수한 교수님들의 가르침 덕분일까요? 최근 방송대 대학원 농업생명과학과 대학원생 5명의 발표논문이 ‘2017 한국작물학회 추계학술대회‘2017 한국원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지난 1019일부터 20일까지 열린 ‘2017 한국작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김태성 교수의 지도를 받은 장영희(43) 원생논문 국내 유통 상추 품종에 대한 학교 급식의 상추 선호도 조사를 구두로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상추 품종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진다니, 과연 어떤 차이가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박영임(59) 원생‘USDA 상추 핵심집합의 고온기 개화기 및 생산성 조사를 주제로 여름철 고온시기 시설상추재배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유전자를 동정하는 연구를 포스터로 발표해 우수상을 받았다고 해요.

 

지난 8월 졸업한 방송대 농업생명과학과 출신 박미영(33)씨와 배정학(42)씨도 자신의 석사학위논문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해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해요! 두 사람은 류수노 농학과 교수님의 논문지도를 받아 재배지역별 토성에 따른 길경의 생육 및 사포닌 함량 변화적갈색 유색미 슈퍼홍미벼의 등숙기간에 따른 기능성 성분 함량변화를 연구해 발표했다고 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류수노 교수(왼쪽)가 작물학회 이동진 회장으로부터 청사작물학회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방송대)

 

 

류수노 교수님은 이날 열린 학술대회에서 청사작물학회상에 선정돼 그간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답니다! 청사작물학회상한국 작물학 분야의 우수 연구자를 통한 학문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라고 해요.

 

또한, 1011일부터 13일까지 열린 ‘2017 한국원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도 방송대 대학원생이 좋은 성적을 거뒀는데요~ 최은영 교수님의 지도를 받은 강경부(46) 원생잎마늘 수경재배에서 배양액 농도가 생육, 총페놀함량 및 항산화활성에 미치는 영향을 포스터로 발표해 논문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답니다.

 

방송대 대학원에 이런 우수한 농학 인재들이 있다니, 괜히 마음이 뿌듯한데요. 앞으로도 열심히 연구해 좋은 성과 거두시기를 바랍니다. 방송대가 항상 응원할게요!

 

 

관련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