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사람들/방송대 동문 이야기

3년째 ‘국수 봉사’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순임 동문!

한알맹 2017. 10. 25. 14:37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일인데요. 3년째 꾸준히 국수 봉사를 하고 있는 동문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우리 대학을 졸업한 이순임 동문인데요! 경로 국수봉사단체를 운영하며 대전지역 경로당과 복지관 등에서 어르신들께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대전보건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사회복지사·평생교육사자격증을 취득한 이순임 동문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우송대 대학원 스포츠 건강관리학과에 입학해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있다고 해요.

 

이순임 동문국수 봉사에 들어가는 식재료 및 과일과 그 밖의 모든 것에 대한 비용을 책임지고 있는데요, 식사가 끝나면 레크리에이션도 함께 진행하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움도 선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수봉사 이외에도 어버이날, 명절 등 행사가 있을 때 참여봉사는 물론 쌀··생필품도 제공하고, 노인성 질환자에게 건강강습까지 하고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노인대학, 평생학습원, 다문화가족, 충북 음성 꽃동네, 대전시 치매센터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해요.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노인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분노조절상담사, 미술치료사, 우리춤 체조, 노인체육지도사, 웃음치료사 등등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은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다니, 정말 대단하죠?

 

더 많은 봉사로 어르신 한분 한분 성심 성의껏 모시며 열심히 하겠다는 이순임 동문의 따스한 마음이 여기까지 전해지는 것 같네요. 이순임 동문의 봉사활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도 열심히 응원할게요!

 

관련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