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시간은 줄이고, 능률은 올려주는 PPT 단축키 꿀팁!

한알맹 2017. 5. 31. 10:02

 

 

 

 

과제면 과제, 업무면 업무! 사용되지 않는 곳이 없는 파워포인트지만, PPT 입문자들에게는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기만 하죠?

 

그래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시간은 줄이고, 능률은 올려주는 PPT 단축키 꿀팁!

 

이것만 알아도 파워포인트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을 확 줄일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겠죠?

 

 

 

 

 

 

 

 

 

 

글자 서식과 관련한 유용한 단축키들입니다.

 

PPT하면 디자인적인 부분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과제나 발표에 사용되는 대부분은 바로 글자! 그렇기 때문에 흔히 알고 있는 굵게, 기울이기, 밑줄 글자를 자유자재로 바꿔주는 단축키만 외워도 PPT의 신세계가 열릴 거예요!

 

 

 

 

 

 

 

텍스트 정렬에 주로 사용되는 단축키입니다!

 

마우스를 사용해 하나하나 정렬을 적용시키는 게 귀찮으셨죠? 이제 키보드를 사용해 정렬해 보아요! 

TIP) 텍스트뿐만 아니라 도형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다는 점!

 

 

 

 

 

 

정렬한 도형을 한꺼번에 이동할 때 유용한 그룹 지정은 ‘Ctrl’ + ‘G’이며, 그룹 해제는 ‘Ctrl’ + ‘Shift’ + ‘G’!!

참고로 그룹 기능두 개 이상의 개체를 하나의 그룹으로 설정할 때 쓰는 단축키입니다. 하나하나 선택할 필요 없이 전체 선택 후 그룹 지정을 해 놓으면 수정이나 이동, 마우스 클릭 시 편하다는 사실!

 

 

 

 

 

 

복사복제는 PPT 사용 시간을 확 줄여주는 마법의 단축키이니 꼭 기억해 두세요!

단순히 텍스트만 되는 게 아니라, 도형도 가능하니 자유롭게 사용해 주세요~

 

 

 

 

 

 

 

 

아무리 디자인이 훌륭해도, 오타가 있다면 신뢰도가 떨어지겠죠?

그럴 때 유용한 맞춤법 검사원하는 글자를 찾아서 바꾸는 단축키입니다!

열심히 작업한 PPT를 슬라이드 쇼로 보고 싶을 때는 F5+Ctrl+H를 사용해 보세요 :)

 

 

 

 

 

 

 

 

공들여 만든 PPT가 컴퓨터 문제로 인해 작동이 멈춰버렸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

이런 위기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미리미리 저장해 두시는 것 잊지 마세요

 

실행 취소다시 실행도 잘못 실행한 작업을 되돌려 줄 수 있는 고마운 단축키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