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TV로 공부를 한다? 방송대학TV 보면서 열공하자!

한알맹 2016. 8. 22. 11:00

 

 

 

 

여러분들께서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국내 최초 국립 원격대학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세계 10대 원격대학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원격대학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최고 수준의 방송대 강의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수강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방법 가운에 TV 채널을 통해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TV를 통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방송강의 볼 수 있는 온 국민 평생교육 채널 방송대학TV(OUN)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송대학TV(OUN) 홈페이지 바로 가기


송대학TV 소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방송대학TV는 지난 1996년 9월 케이블 TV에서 OUN(Open University Network)의 이름의 채널로 개국했는데요. 이후 디지털위성방송과, IPTV로까지 송출 범위를 확대하여 보다 많은 분들께 가까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송대학TV의 장점은 TV를 통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재학생들을 위한 학위 과정 프로그램부터 전문인 재교육, 어학, 자격증, 교양 등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답니다. 예전에 바보상자라고만 불렀던 TV였는데, 방송대학TV가 나오는 TV는 똑똑상자라고 해야겠어요~!

 

 

 

 

 

송대학TV 이용방법

 

방송대학TV는 TV 채널과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및 대학원의 재학생과 휴학생, 졸업생은 물론, 일반 회원까지도 서비스 가입을 하면 방송대학TV의 강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재학생, 복학생, 신/편입생은 무료로 타 학과 수강과목과 TV방송 강의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요. 평소에 다른 학과 강의나 다른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께는 유용한 혜택이 될 것 같습니다!

 

 

<대상자별 이용 범위>

 

구분

무료 서비스

유료 서비스 

비고 

재학생
(학부·대학원) 

 - 타 학과 수강과목 (당해학기)

 - TV 방송강의 (1·2학기)

 - 모든 교육용 콘텐츠 1강

 - 타 학과 멀티미디어 강의

 - 타 학과 오디오 강의

 - 평생교육 프로그램

다운로드

서비스 없음 

휴학생 (미등록생) ·

졸업생

 - TV 방송강의 (1·2학기)

 - 모든 교육용 콘텐츠 1강

 - 멀티미디어 강의

 - 오디오 강의

 - 평생교육 프로그램

일반회원

 - 모든 교육용 콘텐츠 1강

 - 모든 교육용 콘텐츠

 

자세한 이용 요금 안내는 OUN 홈페이지(클릭)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송대학TV 강의 프로그램 안내

 

방송대학TV의 강의 프로그램은 크게 6가지로 나누어져요. 인문 / 사회 / 자연 / 교육 / 교양 및 자기계발 / 열린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문 / 사회 / 자연 / 교육 부분은 각 카테고리마다 단과대학의 학과 별로 강의가 나누어져 있으니 원하는 강의를 찾기에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교양 카테고리에는 외국어, 경영, 경제, 문화, 자격증, 다큐멘터리 등 방송대학TV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한편, 열린콘텐츠는 누구든지 방송대의 콘텐츠를 무료로 다시보기 할 수 있는 콘텐츠인데요. 크게 eLIC(e-Learning International Campus) / TV 평생교육 프로그램 / 방송대 학위과정 프로그램으로 나누어집니다. eLIC는 이러닝을 통한 국제교류를 위해 한국의 문화, 예술, 언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요, TV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방송대학TV 프로그램의 무료 다시보기 서비스에요. 또한, 방송대 학위과정 프로그램도 맛보기 서비스를 통해 과목 전체를 학습해볼 수 있습니다.


방송대학TV 편성표 보러 가기 (클릭)

 

 


송대학TV 방송국 진로체험

 

“자유학기제”라고 들어보셨나요~? 자유학기제란 중/고등학교에서 한 학기 동안 중간/기말고사의 부담 없이 토론 / 실습 수업 등의 직장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에 주력하는 학기인데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해 이러한 제도에 방송대학TV도 적극 참여하여 “방송대학TV 방송국 진로체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송대학TV 방송국 진로체험”에서는 PD, 교수설계, 그래픽, 디자인, 방송촬영, 방송기술 등 방송 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어요. 또한, 스튜디오에서 직접 녹화도 해보면서 지미집, ENG, DSLR 등 다양한 방송 장비를 다뤄볼 수도 있어 방송 관련 분야에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된답니다!

 

방송대학TV 방송국 진로체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자유학기제 ‘꿈길’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꿈길 홈페이지 보러 가기 (클릭)

 

 


 

 

 

 

TV에서 만나는 방송대 강의, 방송대학TV! 평소 TV 보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무언가를 배우고 싶은데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인 분들이시라면 방송대학TV를 통해 다양한 강의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방송대학TV 인기 강좌의 주요 장면은 방송대학TV 유튜브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방송대학TV 유튜브 바로 가기 (클릭)


 

방송대학TV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