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입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아~ 운동해야하는데!" 하고 자주 말하지 않나요~? 누구나 운동을 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꾸준히 운동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운동하러 헬스장에 갈 시간적 여유도 부족하고요. 오늘은 일과 학업으로 바쁜 여러분들께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홈트"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홈트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트란 무엇일까?

 

"홈트"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홈트"란 집에서 간단한 운동을 하는 '홈트레이닝'의 줄임말로, 홈트를 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홈트족이라고도 하는데요. 시간과 운동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헬스장 대신 집에서 운동을 하기 시작하면서 홈트족이 늘어나게 되어 홈트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홈트는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헬스장에 있는 운동 기구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든 운동할 수 있는데요. 홈트족들은 인터넷 동영상 속 운동법을 따라하거나 SNS 인증샷을 통해 운동 일지와 식단일기를 적고, 몸의 변화를 기록하기도 하면서 체계적으로 관리를 한다고 하네요.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혼자 집에서 운동해도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자해도 괜찮은걸까?

 

혼자 운동을 잘 할 수 있을지 걱정하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하지만 걱정은 No! 인터넷에 다양한 정보와 운동법 동영상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배울 수도 있고, 관리를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도 있기 때문에 혼자 운동해도 걱정할 필요 없답니다!

 

1. 유튜브로 배우기

다양한 영상이 있는 유튜브에는 홈트 동영상도 많이 있는데요. 이중에는 홈트족들 사이에서 유명하고 인기있는 동영상들도 있습니다. 인기 홈트 동영상 몇 가지를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릴게요! 

 

>> 실내 유산소 운동법

 

 

 

 

>> 복부 운동법

 

 

 

>> 스쿼트 운동법

 

 

 

2. 어플리케이션 활용하기

 

 

 

홈트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도 있는데요, 바로 "마이 트레이너 다시" 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마이 트레이너 다시는 퍼스널 트레이너 같은 개인 맞춤형 운동 어플리케이션인데요.  목적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법과 운동량 등 목표 설정을 도와주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체중 변화 그래프 제공을 통해 운동 효과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고요, 운동 알람 기능을 통해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트를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집에서 운동을 한다고 하면 이것저것 필요한 것이 많을 것 같지만, 사실 특별한 도구 없이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홈트의 장점입니다. 편리함을 위해 매트, 집에서 신을 수 있는 운동화가 있다면 더욱 좋고요, 수건이나 고무 밴드로 스트레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덤벨(아령)이 없다면 굳이 사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도 있는데요. 작은 페트병과 물 또는 모래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팔 운동!

 

 

 

1. 양손에 덤벨을 들고 숨을 내쉬며 어깨 높이까지 천천히 들어올린다.

 2. 양 팔을 귀에 붙이며 덤벨을 천천히 들어올린다.

 3. 덤벨을 든 한 손을 머리 뒤로 넘기며 팔의 근육을 이완시킨다.

 

 

그럼 이제 직접 만든 페트병 덤벨을 가지고 운동을 해볼까요?? 위의 사진과 같이 천천히 따라하시면 된답니다. 다만, 과도한 무게와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다치거나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홈트 정보 어떠셨나요? 지금 바로 운동을 시작하고 싶어지지 않나요~? 간단한 도구를 이용하거나 꼭 운동 기구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틈틈이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건강을 위해 간단한 운동이라도 꾸준히 하는 습관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한알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