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통신大, 22일 KMOOC 워크숍으로 열린 교육 모색

한알맹 2014. 9. 22. 10:13



방송통신, 22 KMOOC 워크숍으로 열린 교육 모색

국내외 전문가들과 모여 KMOOC(Korea MOOC) 발전 방안 모색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이하 방송대)는 오는 22일 오전 9 30분 방송대 본관 3층 세미나실(서울 종로구 동숭동)에서 KMOOC for Knowledge Sharing Workshop’을 개최한다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줄임말로 대규모 무료 온라인 공개강좌를 나타낸다.

 

 이번 워크숍은 방송대가 서울대 평생교육원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국가평생교육진흥원한양사이버대시공미디어와 함께 KMOOC(Korea MOOC) 연구를 수행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됐다.

 

 일본(JMOOC), 태국(ThaiMOOC), 말레이시아(MMOOC), UNESCO 등 해외 MOOC 전문가를 비롯해 모바일러닝 국내외 전문가교육부 대학정책국 담당자 등이 참석해 최근 원격교육분야에서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MOOC가 국내에서 어떻게 공유발전 되어갈지 논의하는 자리를 가진다.

 

 이동국 프라임칼리지 학장의 오프닝으로 시작될 이번 워크숍은 조남철 방송대 총장의 환영인사 등에 이어 UNESCO Bangkok 김광조 본부장의 기조 강연이 진행된다.

 

 오후 순서에서는 일본말레이시아태국의 전문가들이 각국에서 MOOC가 어떻게 적용되


고 있는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KMOOC연구회 책임연구위원 이태림 방송대 자연대 학장은 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