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대학TV HD방송 본격 개시 – 더 넓고 시원해진 화면

한알맹 2013. 5. 2. 17:00

방송대학TV HD방송 본격 개시 – 더 넓고 시원해진 화면

 

 

방송대학TV(OUN)201351() IPTV 사업자인 SK BTV를 시작으로 고화질 HD 방송을 본격 시작합니다. HD 전환을 통해 우리대학 TV강의와 일반 시청자를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대부분을 더욱 선명한 화면과 깨끗한 음질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를 제외한 나머지 IPTV 사업자(KT, LG)와 위성TV(스카이라이프), 케이블TV는 추후 점진적으로 고화질 서비스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고화질 서비스가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방송대학TV를 송출하는 각기 다른 방송사업자들이 신규 HD채널을 추가 서비스하는 시점과 주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한편 방송대학TV는 지난 3월부터 와이드 화면의 디지털 TV에 적합한 화면비율인 16:9로 시청할 수 있도록 방송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4:3 화면으로 방송하기 위해 잘려나갔던 좌우 영상이 와이드 화면으로 고스란히 시청자에게 전달됩니다.

   

방송대학TV 고화질 서비스를 본격 개시함으로써 우리대학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방송대 학생과 시청자들이 더 좋은 시청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송대학TV 채널 안내

 

디지털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 : 700

IPTV : SK BTV 501/ KT OllehTV 160/ LG U+TV 170

케이블TV 지역별 채널

   - OUN홈페이지 (http://oun.knou.ac.kr) 방송대학TV 소개 참조

 

 

 

 

<참고 이미지> 방송대학TV 화면 우측 상단에 HD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