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개/프라임칼리지

일하면서 미리미리 제2인생 준비

한알맹 2013. 3. 8. 17:18

일하면서 미리미리 제2인생 준비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 인기

 

우리 대학 프라임칼리지가 파티 플래너 과정 등 15개 교과목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라임칼리지는 교육과학기술부의 대국민 평생교육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방송대에 개설한 단과대학. 수업은 과목에 따라 원격수업 또는 출석수업 그리고 둘을 병행(블렌디드 러닝)하는 방식이 있다. 교과부 지원으로 수강료도 대폭 할인되므로 미리 미리 제2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는 과목은 사회적 경제 트랙(사회적 기업과 사회혁신/협동조합의 이해와 실제/마을공동체기업의 이해와 실제), 상담기초 트랙(상담기초의 이해/상담기초의 실제), 국제개발협력트랙(국제개발협력의 이해/국제개발협력의 사례), 외국어지도트랙(책을 활용한 영어수업2,3/초등 중국어·한자 지도의 실제), 여가준비 휴(休트) 트랙(케빈 리의 파티플래너), 평생교육과정(한국어 교원 양성과정/리포트 작성법/논문 작성법/영어 글쓰기과정)이 있다. 수강료는 과정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3만원에서 9만원대다.

 

평생교육과정인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은 약 4개월 간의 교육과정으로 금액은 78만원이다. 과정을 마치면 3급 한국어교원 자격증 시험을 볼 자격이 주어져 인기가 많다.

 

또한 ‘헐리우드 스타가 찾는 스타’로 알려진 한국계 케빈 리가 강의하는 ‘파티 플래너’과정이 주목을 끈다. 케빈 리는 아카데미, 그래미, 골든그로브 시상식 뿐 아니라 브래트피트 결혼식을 준비하는 등 미국 헐리우드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한국계 인사 중 하나다.

 

모집은 3월 5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안내는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http://prime.knou.ac.kr)를 보면 알 수 있다. 문의 02-3668-44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