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 생생 현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무료 교양 특강 안내

한알맹 2012. 12. 24. 14:1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무료 교양 특강 안내

 

우리 대학에서는 새터민 교육과 관련해 통일부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그 일환으로 다음과 같이 통일 관련 특강을 마련하였습니다.

 

1. 내용 : 준비된 통일은 축복이다.

 

2. 강사 : 류우익 통일부 장관

 

3. 일시 : 2012. 12. 26. (수) 16:00~17:00

 

4. 장소 : 대학로 방송대 본부 방송대학TV 4층 스튜디오

 

많이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방송대 학우여러분


안녕하세요?


방송대의 기획부처장을 맡고 있는 일본학과 강상규교수입니다.


이제 2012년이 저물어갑니다. 올 한해도 일상의 시간을 쪼개가며 삶을 열심히 꾸려가느라 참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여러분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방송대의 학우 여러분을 위하여 이번에 좋은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혜화에 새로 들어선 방송대 본부 쪽으로 학우님들께서 많이 오셔서 대학로 나들이와 학교구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참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세계화의 기운이 우리들의 일상 속으로 세차게 파고들어 오는가하면 한-, -일 간의 영토분쟁과 역사논쟁이 격렬한 파열음을 내며 진행되었고 남북한을 비롯하여 한반도를 둘러싼 국가들의 지도세력이 크게 교체되는 현장을 지켜보았습니다. 앞으로 한반도와 동아시아는 어디로 가는 것일까요? 그리고 우리는 미래를 어떠한 자세로 직시하고 준비하여야하는 것일까요?


아마 이러한 문제들의 한복판에 놓여있는 문제가 바로 분단된 한반도의 통일이라는 문제일 것입니다. 하지만 통일은 우리에게 너무나 중요한 만큼 오히려 우리가 간과하기 쉬운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好學之士인 방송대의 지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한민국의 통일문제의 중심에 계신 분을 모시고 통일에 대해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 것인지를 함께 논의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번에 강연해주실 분은 현재 한국의 통일문제를 진두지휘하고 계신 류우익 통일부장관이십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방송대 구성원들에게 매우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물론 졸업생 여러분도 대환영입니다.


강연장소와 시간 그리고 강연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연장소: 대학로 방송대 DMC 4층 스튜디오

-강연시간: 20121226일 수요일 4시부터 5시까지

-강연주제: <준비된 통일은 축복입니다>

-강연자: 류우익 통일부장관


제가 3시 반 정도에 강연장에 자리를 잡고 여러분들을 맞이하도록 하겠습니다.


방송대 지성들의 차가운 지성과 뜨거운 열정을 다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주변의 동료 분들과 손에 손잡고 많이 찾아주세요.


학우님들의 깊은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강상규 교수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