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소식/방송대는 지금

방송대, 과제물 온라인 제출 방법 안내

한알맹 2020. 3. 16. 08:00

학기가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중간과제 제출이 다가왔네요!

 

열과 성을 다해 완성한 과제, 제출 방법을 몰라 못 낸다면 안 되겠죠?

혹시라도 어려움을 겪을 학우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과제 제출 A to Z를 준비했어요~

온라인 제출이라고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우리 함께 차근차근 배워봐요! 

 

 

 

[ STEP1 ] 홈페이지 접속해 '로그인'하기

우선 방송대 홈페이지에 접속해 볼까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우측 로그인창이 있습니다.

이 창에 자신의 아이디/비번을 작성하고 'Login'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STEP2 ] 로그인 후 나오는 화면에서 '학사정보> 수업/시험' 클릭하기

방송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상단과 같은 화면이 열립니다.

화면 상단메뉴의 학사정보를 클릭하시면 수강, 성적, 졸업 등 관련 메뉴얼이 쭉 나오는데요.

이 중 '수업/성적'을 선택해주세요.

 

 

 

[ STEP3 ] '온라인 과제물 제출' 클릭 후 해당 과목 '제출' 클릭

'수업/성적'을 클릭하고 좌측 '(1)온라인 과제물 제출'까지 선택하고 나면

내가 수강하고 있는 과목과 해당 과제 목록이 생성됩니다.

과제보기를 눌러 자신이 제출하고자 하는 과제가 맞는지 확인하고, 

맞았다면 우측 '(2)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 STEP4 ] '파일선택' 클릭 후 과제파일 제출하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1)파일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들을 검색할 수 있는 창이 하나 생성됩니다. 

이 창에서 공들여 작성한 과제파일을 찾아 '(2)열기' 버튼을 꾹 눌어주세요. 

이후 '(3)제출'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시면 됩니다. 

 

 

 

[ STEP5 ] '확인란' 체크 후 '저장'하기   

이후 온라인 과제물 제출확인화면이 나오면 안내 문구를 읽어보시고

이상이 없다면 확인란에 체크 후 저장하기를 눌러주세요. 

 

 

 

[ STEP6 ] 최종 제출 전 과제물 파일명 확인하기 

저장을 누르고 난 후에는 내가 올리고자 한 과제물 파일이 맞는지

파일명을 통해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 STEP7 ] 접수번호제출일시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제출을 완료하고 나면, 접수번호와 제출일시 확인해주세요~

혹시라도 제출된 과제물 파일의 수정을 원하는 경우, 우측 수정버튼은 클릭하여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시 제출하시면 됩니다. 

 

 

 

 

과제 정시 제출일은 3월 16일(월) 9시부터 4월 23일(목) 18시까지입니다. 

 

정시에 제출하지 못한 학우분들께서는 추가 기간에 제출할 수 있는데요.

추가 접수 1차는 4월 25일(토) 9시부터 4월 27일(월) 18시까지이며,

2차는 4월 29일(수)부터 5월 1일(금) 18시까지입니다. 

 

추가 기간에 제출하는 경우 성적이 차감됩니다. (1차 1점 감점, 2차 2점 감점)

또한 정시 제출하였으나 1차, 2타 추가제출 기간에 수정하여 다시 제출하는 경우에도

추가기간 제출자와 동일하게 감점처리됩니다.

 

학우님들 감점은 NO~NO~! 다들 잊지 말고 정시에 제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