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마마~” 하며 퀸의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지 않으신가요?

10월 개봉이래로 여전히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최근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구현된 ‘라이브에이드’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영화 속에서 '퀸'은 쉽게 성공을 거두고 유명해진 것처럼 보이지 않았나요? 

실제로 퀸은 성공하기까지 

수많은 실패와 ‘도전’을 거쳤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방송대에서는 

최근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와 함께 

설렘과 두려움이 공존하는 단어 ‘도전’을 주제로~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영화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출신적 한계를 예술로 뛰어넘은 프레디머큐리의 도전"- <보헤미안 랩소디>


출처 : 네이버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스틸컷


<보헤미안 랩소디>는 영국의 두 번째 여왕이라 불렸던 전설적인 록밴드 ‘Queen’과 ‘프레디 머큐리’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공항에서 수하물 노동자로 일하며 뮤지션의 꿈을 키우던 이민자 출신의 ‘파록버 사라’는 우연한 기회에 밴드 ‘퀸’에 합류하게 되는데요. 본래의 이름을 버리고 ‘프레디 머큐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태어난 그는 로컬 밴드에서 전설의 록밴드가 되기까지, 멤버들과 새로운 분야, 실험적인 곡을 만들며 계속해서 음악적인 도전을 이어나갔습니다. 화는 이러한 프레디 머큐리와 '퀸' 멤버들의 끊임없는 실험 정신과 뮤지션으로서의 성장 과정을 담고 있는데요. 최근 한계에 부딪혀 방황하고 계시다면 <보헤미안 랩소디>를 추천합니다. 




"동계올림픽 비인기 종목에 대한 인식을 바꿔놓은 영화"- <국가대표>


출처 : 네이버 영화 '국가대표1' 스틸컷


동계올림픽 종목 중 하나인 ‘스키점프’를 주제로 다룬 영화 <국가대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인데요.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이 급조되는 과정에서부터 이 영화는 시작됩니다. 스키점프가 뭔지도 잘 모른 상태에서 스키점프를 시작한 이들은 변변한 연습장과 안정 장치 없이 훈련을 받는데요. 하지만 이들은 열악한 상황에서도 점점 프로선수의 모습을 갖춰가고, 사람들의 지지와 환영을 받지 않은 못함에도 불구하고 오버스트도르프 스키점프 월드컵 대회에 참여해 동계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게 됩니다. 이처럼 영화 <국가대표>는 개인적인 명분으로 시작하게 된 스키점프이지만, 점차 스키점프에 매료돼 애정과 열정으로 임하는 선수들의 도전을 담은 영화인데요. 무언가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데 용기가 생기지 않을 때 추천드리고픈 작품입니다. 




"꿈이 있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담은 마법 같은 영화"- <라라랜드>


출처 : 네이버 영화 '라라랜드' 스틸컷


수많은 패러디 포스터를 양상한 <라라랜드>는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과 배우 지망생 미아가 만나 자신의 꿈을 찾아 나서는 뮤지컬 영화인데요. 여자 주인공 미아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사소한 배역들을 포함해서 오디션을 보러 다니지만, 매번 떨어지기 일쑤입니다. 남자 주인공 세바스찬은 전통 재즈를 하고 싶지만, 이제는 전통 재즈를 찾는 사람이 없는 것을 알고 현실과 타협하게 됩니다. 두 주인공은 절망적인 현실에 꿈을 포기하는 듯 하지만, 꿈을 향한 도전을 계속해 나아가는데요. 부푼 꿈을 안고 새롭게 시작한 일이지만 내 뜻대로 되지 않아 낙담하고 있다면 이 영화를 통해 다시 한 번 나아갈 길을 모색해 보세요~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위대한 여정을 담은 영화"- <히말라야>


출처 : 네이버 영화 '히말라야' 스틸컷


도전을 주제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엄흥길 대장과 휴먼원정대의 감동 실화를 담은 영화, <히말라야>입니다. 주인공 엄홍길 대장은 산행 중에 인연을 맺게 된 박무택, 박정복을 자신의 팀원으로 받아들이고, 엄청난 양의 훈련을 시키는데요. 그 결과 그들은 엄홍길 대장과 함께 히말라야 등반에 성공하게 됩니다. 하지만 엄홍길 대장은 건강상의 문제로 더 이상의 등반이 어렵게 되고, 박무택 대원에게 대장 자리를 넘기게 됩니다. 엄홍길 대장의 자리를 대신하게 된 박무택 대원은 후배들을 이끌고 또 다시 산에 오르는데요. 안타깝게도 이때 후배 대원의 실수로 그는 산에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그러자 엄홍길 대장은 자신의 후배이자 제자였던 박무택 대원의 시신이라도 찾기 위해 기록도, 명예도, 보상도 없는 도전을 시작하는데요. 대의를 위한 도전이 얼마나 가치가 있고 아름다운 일인지 알려주는 작품입니다. 




오늘 이렇게 도전에 대해 다룬 영화 4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공교롭게도 4편 중 3편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네요.


이는 곧 여러분도 원한다면 언제든지 

새롭게 도전하고, 그 도전을 통해 꿈을 이뤄나갈 수 있단 얘기도 되지 않을까요? 


방송대에는 영화 속 주인공들과 같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많이 학우들이 재학 중입니다.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도전’이라 해서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작은 것부터 하나씩 이뤄보세요~!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