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새해 다짐을 한 것이 바로 엊그제 일 같은데요.

한해의 반을 넘어 벌써 8월이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고 있죠?

 

새해 첫 날 1년동안 달라질 나의 모습을 기대하며

다이어리에 꼭꼭 눌러 적은

목표들은 더위에 지쳐 잊힌 지 오랩니다.

 

하지만 이대로 더위에,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내 소중한 하반기를 빼앗길 수는 없죠?

 

이순신 장군도 말했습니다.

신에게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아직 5개월이 넘는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혼자 계획을 지키는 것이 어렵다면 앱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반기의 나의 모습은 과감하게 잊고, 방송대가 추천하는 ‘자기관리 앱’들과함께

하반기는 작심삼일의 노예가 아닌 자기관리의 신이 되어볼까요?

 

 

|일과 학습에 집중력을 높이고 싶다면?_Focus To-Do

 

 

 

공부와 작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Focus To-Do는 미션관리와 포모도로 기법을 결합한 앱입니다. 포모도로 기법은 길거나 짧은 업무시간을 스스로 정하고 타이머가 울릴 때까지는 정한 일만 실행하는 방법인데요. 일하는 중간 타이머가 울리면 앱에 표시를 하고 표시가 4개 미만이면 짧게 3~5분을 쉬고 4개 이상이면 길게 15~30분을 쉬는 기법입니다. 또한 해야 할 작업을 미션처럼 예약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잊지 않고 집중해서 공부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공부에 도움이 되는 테마와 백색소음 등 풍부한 기능이 많다고 하니, 해야 할 공부는 많은데 자꾸만 미루게 된다면 Focus To-Do를 추천합니다.

 

 

|꾸준한 외국어 공부를 원한다면?_암기고래

 

 

듣기만 해도 암기가 저절로 되는 암기고래는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5개 국어, 5만 단어가 넘는 무료 단어장을 제공해주는 앱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수많은 단어를 직접 음성으로 설명해주고 반복해주기 때문에 앱만 열심히 켜 놓기만 해도 단어를 외울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실행할 때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단어장을 들을 수 있어 데이터에 대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앱을 이용할 수 있어 가입 절차가 귀찮아 앱 사용을 꺼리는 이들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작심삼일 다이어트에서 해방되고 싶다면?_런데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런데이 앱은 트레이너가 마치 옆에서 함께 달려주는 듯한 기분으로 달리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100% 풀 보이스로 달리기를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기분이 들기에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30분 코스를 어렵게 완주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다양한 맞춤형 달리기 플랜도 제공하고 있어, 운동은 하고 싶지만 의지가 약한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건강한 식단 관리가 어렵다면?_FatSecret

 

 

세분화된 칼로리 제공 기능을 갖춘 FatSecret 앱에 내 몸무게와 한 달 후 목표 몸무게를 설정하면 오늘 하루 섭취해야 할 열량이 나옵니다. 이러한 부분 덕분에 FatSecret은 건강하게 식단을 꾸리고 싶은 사람과 음식 조절을 통해 살을 빼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하는데요. 음식별로 세분된 열량을 제공해 자신이 먹은 음식의 총 칼로리를 정확히 책정할 수 있는 점이 강점입니다. 다이어트는 해야 하는데 혼자서 식단관리를 하는 것이 어렵다면, 나만의 건강한 식단을 꾸리고 싶다면 FatSecret을 추천합니다.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