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스터디가 활발하다는 점이죠? 실제로 원격수업을 들으면서 스터디나 세미나 등의 그룹학습을 통해 학업 성취에 열심인 학우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캠퍼스 내에 스터디를 진행할 공간이 부족해 주로 학교 근처의 카페나 스터디룸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학내 그룹학습 공간이 마땅치 않아 어려움을 겪었던 방송대 학부와 대학원생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최근 방송대 중앙도서관이 일부 시설을 재배치해 대학본부가 있는 대학로 캠퍼스에서 학생들이 스터디나 세미나 등의 그룹학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2층의 종합교육학습실(24)’그룹학습실(16)’, 그리고 4층의 열린학습실(36)’이 새로 생겼는데요~ 공간을 이용하고 싶은 학우들은 중앙도서관 2층 학습자료실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앙도서관 그룹학습 공간스터디, 세미나 등의 학습활동이나 문화행사 등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룹학습 공간에 대한 수요가 많아서인지 다음달까지 공간 사용 예약이 거의 꽉꽉 채워져 있다고 합니다. 그룹학습실 사용 예약이 없을 때는 일반 열람실로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다만, 예약한 시간에서 30분이 넘도록 이용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된다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과제물이나 기말시험 기간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예약 및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중앙도서관 학습자료실(02-3668-4389, 439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새롭게 단장한 방송대 도서관에서, 학우들과 즐겁게 학구열을 불태워 볼까요? ^^

 

 

 

Posted by 스마일맨 한국방송통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