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홍보단 온에어/홍보단 리포터가 간다

성남시 학습관을 소개합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5. 2. 21:13

 안녕하세요? Hi사이버홍보단 4기 이현희 입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소개 해 드릴 학습관은 바로

성남시 학습관 입니다.

마침 큰 맘 먹고 미금역으로 향했는데 비가 오더군요.

날도 참 잘 골랐네 싶었으나 여러분들께 알리고 싶은 저의 의지까지 꺾을 수는 없었답니다.부글부글

미금역 4번 출구로 나오면 색색가지의 벽면을 지닌 건물이 보입니다.

이 건 물이 제가 소개 해드릴 성남시 학습관입니다.

 

교문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학교로고와 학교 이름이 붙혀져 있는 건물 입구가 보입니다.

 

 이 것이 바로 성남시 학습관 현판입니다.

방송대는 학교마다 현판이 있는데 볼 때 마다 멋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ㅎㅎㅎ

 현관을 들어가면 바닥에 요렇게 멋진 우리학교 로고가 있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저희학교 로고의 뜻 알고 계시나요?

[세계 속의 첨단원격대학]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첨단대학,열린대학,민족대학의 이념과 미래상은

방송대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여기가 행정실과 도서실 입구 입니다.

 "안녕하세요? 사이버 홍보단 이현희라고 합니다."

제가 누구인지 말씀드리고 사진찍는 것을 허락을 맡고 찍기 시작했습니다.

허락해주셔서 감사해요~

 여기는 컴퓨터와 사물함 그리고 신청서 작성 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여기는 도서실 입니다. 들러서 책도 읽고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짜잔~ 멋진 구도로 한 컷!

대박

저희 학교 도서관에는 책이 많은 것이 장점이지요~

 자, 다음으로 소개 해 드릴 장소는 1층에 위치한 학생회 실 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사무보시는 분이 계십니다.

본인은 안나오게 찍어달라고 하셔서

살짝 생략을...

홈페이지를 빌려 사진찍기에 허락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벽면에 있는 액자에

"머리는 샘처럼 가슴은 활화산"

저도 샘처럼...

 학생회실 벽면에 성남시학습관 역대 총학생회장 사진이 걸려 있었습니다.

10대 김광현 총 학생회장님부터 15대 김종수 학생회장님 을

비롯 38대 김관수 총학생회장님까지

성남시 학습관을 빛내주신 회장님들의 사진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회실에서 나오면 학생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과제물이나 필요한 자료를 프린트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로비와 행정실에도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여기는 성남시 학습관 학생들의 옹달샘.

차도 마시고 음료도 마실 수 있는 곳 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유아방입니다.

출석수업,시험  볼 때 자녀가 있는 학우님들의

아이들을 맡기실 수 있답니다.

그래도 아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있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하시더군요.

 이것은 엘레베이터 벽면에 있는 방송대 심벌마크!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때마다

"그래...나는 방송대 인이구나..."

라고 느끼게 해 주지요.

 엘레베이터를 타고 맨 꼭대기 층인 6층으로 가 보았습니다.

경기지역대학 산학협력단 사무실이 위치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의류전문가 과정을 거치신 분들의 작품이 소개 되어 있는

게시판이 있었습니다.

 의류 리폼은 한 번 쯤 배워보고싶은 과정이기도 하지요.

 저도 처음 본 학습관의 비밀공간!!

비밀공간은 오바구요.

요렇게 실습실도 있어서 리폼에 대한 실습도 할 수 있네요.

대박

 제가 이렇게 카메라를 들고 학습관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고 있을 무렵

다른 학우님들은 교수님의 보충수업강의를 듣고 계셨습니다.

제가 본 수업들만 해도 5~6 개 정도로

방송대의 학구열에 꽃샘추위도 물러갈지경이었지요.

 여기는 전산 실습실.

자, 느껴지시나요? 사진으로도 알 수 있는 학구열.

살짝 찍고 얼릉 나왔답니다.

 여기는 도서실.

예전에 뵌 할머니 학우님의 모습을 뵙고

여전히 게으른 저를 매우 부끄러워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저도 분발 해야 겠습니다.

아자~!

성남시 학습관을 둘러보고 느낀 것은 한 건물 안에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구비 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학생들을 위한 시설인 만큼 내 집 처럼 아껴써야 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제가 올린 사진 들 외에도 많은 분들께서 학습관을 이용하고 계셔서

많은 분들이 편안하게 이용하고 계심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른 학습관과 지역 대학은 어떠하신지요?

제가 올린 글로 다른 지역에 살고 계신 분들께서

성남시 학습관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게 된다면

열심히 뛰어다닌 보람이 있다고 생각 됩니다.

그럼 많은 분들 저녁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사이버 홍보단 4기 이현희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