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2 3

제24회 공초문학상 수상, 나태주 동문

짧은 글 안에 많은 의미를 담아내기란 쉽지 않죠. 그래서 시(詩)를 쓰는 것 역시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동문 가운데 성실한 글쓰기와 왕성한 출판 활동을 하고 계신 분이 있습니다. 바로 시인으로 활동중인 나태주 동문인데요.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라는 시구 많이 들어보셨죠~? 이 유명한 시구를 쓴 시인이 바로 나태주 동문이랍니다. 나태주 동문은 지난 46년간 37권의 시집과 13권의 산문집, 그리고 4권의 시화집 등 총 94권의 책을 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글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문학에 대한 애정 덕분에 나태주 동문은 제24회 공초문학상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나태주 동문은 이번 인터뷰를 통해 시인에 대한 정의로 "시인은 시에게 사로잡힌 포..

[리포터 에세이] 공부에 몰입하는 방법

오늘은 공부에 몰입하는 방법을 주제로 공부를 하는 학우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슬럼프와, 이를 극복한 공부방법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방송대에 입학한지 벌써 3년이 지나고 있다. 처음 입학했을 때는 오로지 공부에 매진할 것이라 다짐을 하며, 교재를 끼고 잠자리에 들 정도였다. 강의를 들을 때에도 교수님 말씀을 놓칠 새라 메모를 하며 집중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의 열정을 지키기란 쉽지 않았다. 옆에 있어야 할 교재는 어디에 있는지 눈에 보이지를 않고, 눈앞에 보이는 컴퓨터 전원을 켜고 강의를 들어야 한다는 마음은 점점 사라지고 만다. "공부가 멀어지고 있다" 부푼 마음으로 발걸음을 옮겨 학우들과 만나고 교수님들의 강의에 재미를 느꼈던 첫 출석 수업 때를 떠올려보며, 공부에 대한 열정을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들을 위한 <교내 학생 지원 서비스>

대학생활을 하며 수업 듣기, 도서관 이용하기, 학습지원센터 이용하기 이외의 교내 지원 서비스에 대해 알고 있거나 이용해본 적 있으신가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학우 여러분들의 편의성과 원활하고 더 나은 대학생활을 위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교내 학생 지원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고민으로 답답하다면 상담으로 해결: 진로·심리 상담 서비스 ▶심리상담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학과 공부와 직장 생활, 사회생활 등을 하다 보면 진로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인간관계나 자기 자신에 대한 고민을 하곤 합니다. 이럴 때 답답하지만 어디에서 해결해야 할지 몰라서 그냥 시간을 보내며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학우 여러분들의 고민을 해결해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