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17 4

[리포터 에세이] 서류접수 모바일 꿀팁

안녕하세요, 8기 홍보단 온라인리포터 김민지입니다. 방송대에 재학하다 보면 인터넷으로 서류를 접수해야 하는 경우가 꽤 있는데요, 이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많은 학우님들이 이미 이용 중인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처음 학교에 서류를 접수했을 때를 돌이켜보면 꼭 필요하다고 느꼈던 부분이기에 이렇게 말하고자 합니다! 처음 출석 수업장소를 변경할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서류는 어떻게 접수해야 하는지 참 막막했었는데요, 방송통신대학 홈페이지에는 이런 학생들을 위해 학생서식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더라고요! 매일 보는 메인화면인데도 필요한 것만 보고 싶은 것만 봐서 그런지 크게 신경쓰지 않고 그냥 지나쳤던 것 같습니다. ※ 참, 모바일에서 우리 학교를 검..

뛰어난 용접기술로 교육까지, 컴퓨터과학과 김재배 동문

최근 몇 년간 지속된 취업난으로 인해 기술을 배워 구직을 하려는 청년들이 점차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용접이라고 하면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할 수 있다는 오해가 있지만, 사실은 전문성이 필요한 기술이기 때문에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면허 취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위해 용접학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동문 가운데 용접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분이 있는데요. 오늘은 컴퓨터과학과 김재배 동문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김재배 동문이 운영하고 있는 경인특수용접학원은 다년간의 기능검정 감독 경험과 최신식 장비로 교육생들에게 만족도와 인기가 높은데요. 김재배 동문의 뛰어난 실력과 다양한 경험이 밑바탕 되었기 때문입니다. 김재배 동문 덕분에 우리나라 취업률 상승에 도움이 ..

뇌출혈에도 굴하지 않는 시작(詩作)활동, 법학과 장정숙 동문

감기만 걸려도 만사가 다 귀찮아지면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죠. 그런데 감기보다 더 심하게 아플 때는 얼마나 더 힘들까요? 그런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동문 중에 편치 않은 몸에도 불구하고, 사회에 보탬이 되기 위해 시인으로 활동 중인 분이 계신데요. 바로 법학과의 장정숙 동문입니다. 장정숙 동문은 9년 전 뇌출혈로 쓰러져 수술도 할 수 없이 중환자실에서 지내다 기적적으로 깨어났습니다. 하지만 뇌출혈의 후유증으로 중풍이 생겨 예전과 같지 않은 건강 상태가 되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정숙 동문은 어려움을 느끼고 마음이 힘든 사람들을 위로해주기 위해 왕성한 시작(詩作)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꾸준한 활동을 통해 얼마 전 네번째 시집 ‘수상한 날’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장정숙 동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

교육학과를 소개합니다!

보통 우리는 어릴 적부터 부모님께 “배워서 남 주나?”라며 공부하라는 잔소리를 듣곤 했죠. 그런데 “배워서 남 주자!”가 모토인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인데요. 오늘은 교육학과의 윤여각 교수님, 그리고 김영빈 교수님과 함께 교육학과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워서 남 주는 곳!” 어떤 곳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교수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교육학과는 삶과 아주 밀접한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교육이라고 하면 콘텐츠를 먼저 생각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사실 교육학과는 교과목을 매개로 가르치고 배우는 행위에 대해 살펴보고, 연구하는 학과입니다. 교육 이론은 물론 실무 능력까지 키우면서 평생 학습시대를 이끌어가는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