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1 3

기자에서 연극계의 거장이 되기까지, 초등교육학과 이윤택 동문

연극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75만 동문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동문들 가운데에는 연극계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연극계 거장으로 불리는 이윤택 동문 역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초등교육학과 출신의 동문이랍니다. 어린 시절부터 글쓰기와 시를 좋아했던 이윤택 동문은 서울연극학교를 다니다 중퇴를 했는데요, 군 제대 후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초등교육학과에 입학해 학사 과정을 마치고 부산일보 편집부 기자로 근무를 했지만, 연극에 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35살 나이에 연극계로 다시 뛰어들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작품을 통해 작가 겸 연출가로 활동한 이윤택 동문은 지난 2008년에는 석·박사 학위 없이 동국대 연극영화학과의 교수가 되기도 하고, 다양한 연극 관련 상을 수상할 만..

한국방송통신대 학과 탐방 기사 리스트

국립 4년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는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교육과학대학 등 4개의 단과대학, 총 22개의 학과(전공)이 있는데요, 각 학과마다 재학 중 어떠한 학문을 배우며, 졸업 후 진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있는 기사를 모았습니다. 하단 표에 있는 뉴스 기사 제목을 누르면 기사 본문으로 이동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과학과 가정복지학전공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100세 인생 설계까지" 생활과학과 식품영양학전공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영위하고 전문인을 양성한다" 생활과학과 의류패션학전공 "2년 연속 부산기능경기대회 '금⋅은⋅동' 싹슬이 했죠" 청소년교육과 "차세대 글로벌 리더, 올바른 청소년교육에 달렸죠" 행정학과 "공무원 준비 학과라고요? 행정..

간호학과를 소개합니다!

병원에 가면 항상 친절하게 우리를 안내해주고, 치료를 도와주는 분이 계시죠. 바로 간호사 분들입니다. 우리나라의 간호사 분들 가운데 약 30%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의 동문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에 대해 김영임 교수님, 최윤경 교수님과 함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호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안녕하세요, 교수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는 간호이론과 윤리를 바탕으로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비판적 사고를 통한 간호과정을 적용하여 과학적인 간호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개설된 학과인데요. 이렇게 말씀 드리면 어렵게 들리시죠~? 간단하게 말해서 간호학 지식을 통해 간호인의 전문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