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8 3

[리포터 에세이] ‘내 인생을 바꾼 대학’ 나도 날개를 달고 싶다!

길고도 험한 인생의 1막이 내려진다. 38년이란 긴 세월을 아무 사고 없이 건강한 모습으로 국가를 위한 충성심의 무거운 짐이 2015년 6월 말로 벗겨진 순간 나는 하늘을 날아가고 싶은 욕망이 가득했다. 땅 위를 걸으면서 가끔 엉뚱한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지 않은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난 저 푸르고 높은 하늘을 날아다닐 날개를 가지고 싶은 상상의 꿈의 꾼 적이 많았다. 자유롭게 하늘을 날며 우아한 자태의 날갯짓으로 땅 위에서 벌어지는 모습을 한번 보고 싶어졌다. 그리고 걸어서 가기 힘든 절벽 난간에 어떤 야생화들이 화려한 꽃을 피우고 나를 기다릴지 생각만으로 가슴이 벅차오른다. (금낭화 야생화- 사랑이 주렁주렁 달린 아름다움) 꿈은 현실로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지만 아주 멀게 느껴지기만 하다. 그러..

가정주부에서 여성 기업인으로, 이숙영 동문

컴퓨터, IT 분야하면 보통 남자들이 주를 이루는 분야라고 생각하죠. 그런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동문 가운데 컴퓨터조달부문 전문제조업체의 여성 CEO가 있습니다. 바로 이숙영 동문인데요.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전세계 수출을 꿈꾸는 기업인으로 성공을 이뤘습니다. 가정주부에서 매출 58억원 기업의 CEO로 변신한 이숙영 동문 성공한 여성 기업인 이숙영 동문이 처음부터 컴퓨터 전문가였거나 사업 시작이 처음부터 화려했던 것은 아닙니다. 원래는 가정주부였던 이숙영 동문은 IMF 외환위기 당시 직장을 잃은 남편을 대신해 200만원으로 컴퓨터 유통업을 시작했고, 컴퓨터에 대해 밤새 공부해가며 지난해 매출 58억원의 컴트리로 키워온 것입니다. 이숙영 동문의 이러한 노력 덕분에 매출의 상승세는 물론, 2016년 2월, 서울..

학과별 어학시험 무엇이 있을까? – 인문과학대학편

'외국어 한가지 유창하게 잘하기!' 라는 목표는 누구나 꿈꾸는 목표이죠? 하지만 마음 속 목표만 세우고 공부는 자꾸 미루게 되는데요. 외국어 실력을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어학 시험을 보는 것인데요. 어학 시험 문제는 보통 듣기, 어휘, 문법, 독해를 평가하기 때문에 각 파트 별로 골고루 공부할 수 있어 외국어 공부 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어학시험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시험에 대한 정보를 보고 어떤 시험이 나에게 도움이 될 지 한번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영어시험의 대표, TOEIC! 하지만 토익이 바뀐다?: 영어영문학과 '영어 시험'하면 어떤 시험이 떠오르시나요? 모두들 '토익'을 떠올리셨나요~? 토익은 영어 시험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