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 16

중국집 배달부에서 변검 대배우가 된 김동영 중어중문학과 동문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동문의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중국 영화나 TV 쇼에서 눈 깜짝할 사이에 얼굴 가면이 수시로 바뀌는 장면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것은 바로 ‘변검’이라는 중국 연극 기법인데요. 변검술은 무척 어려워서 오랜 연습과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국 변검 분야의 전수자가 많지 않다고 해요. 하지만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동문 가운에 변검 전문가가 있습니다! 바로 중어중문학과의 김동영 동문(現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 인데요. 중국 예술가로부터 사사한 변검술에 연극배우로서 활동해온 김동영 동문만의 노하우를 더해 한국적 정서에 알맞은 변검을 표현하여 많은 관객의 찬사와 좋은 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김동영 동문은 어려운 형편 탓에 중학교 시절부터 여러 곳에서 일을 해야 했고,..

일과 공부에 집중력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되는 '화이트노이즈'

일과 공부를 할 때 집중력의 정도에 따라 능률과 결과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집중이 필요한 순간 집중하려고 노력해보지만, 오히려 그럴수록 잡다한 생각이 많아지기도 하지요. 집중이 필요할 때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 조용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지만, 조용한 도서관보다는 카페에서 공부가 더 잘되거나 빗소리를 들으면서 마음이 편해지는 느낌을 경험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렇게 집중력 향상과 심신안정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되는 ‘착한 소음’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일과 공부의 능률을 높여줄 착한 소음, 바로 ‘화이트노이즈(백색소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화이트노이즈(백색소음)이란 무엇일까요? 화이트노이즈(백색소음)이란 전체적으로 균등하고 일정한 주파수의 범위를 나타내면서 특정한..

교육과학대학 청소년교육과를 소개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는 다양한 학과가 있는데요. 여러 학과의 이야기를 각 학과별 교수님을 통해 들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교육과학대학의 청소년교육과 장미경 교수님과 함께 청소년교육과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과학대학의 청소년교육과는 청소년들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 상담할 청소년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개설된 학과입니다. 저희 학과에는 주로 주부인 학생 분들이 많으신데요. 청소년기 부모와 자녀의 관계, 청소년 상담사 양성, 청소년 지도사 양성 등 청소년 교육과 관련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방과 후 학교, 청소년 자유학기제 등 교사 외에 청소년 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범..

2016 중앙도서관 봄맞이 오픈하우스에 초대합니다

봄봄봄! 봄날에 도서관에서 누리는 문화 향유 중앙도서관 봄맞이 오픈하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행사는 4월 29일 금요일(사전행사 제외)에 열리며, 행사와 관련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책을 봄 - "테라스에서의 북토크" ▶일시: 2016.04.29(금), 15~17시 ▶장소: 중앙도서관 4층 테라스 ▶내용: 1. 강상규 교수와 북토크 (주제: 고종 다시보기와 다중거울) 2. 내 마음대로 북토크 ▶참가신청: 04.20(수) 10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30명/참가자 전원 기념품 증정) 영화를 봄 - 봄날의 감성충전 "씨네마데이" ▶일시: 2016.04.29(금), 10:30 / 12:30 / 16:30 ▶장소: 중앙도서관 2층 학술정보검색실 ▶내용: 1. 10:30 - '4월 이야기..

학과별 유망 자격증, 무엇이 있을까? - 사회과학대학 편

學無止境(학무지경)이라는 사자성어의 뜻 알고 계시나요~? 바로 ‘배움에는 끝이 없다’라는 뜻의 사자성어입니다. 공부는 하면 할 수록 배울 것들이 점점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학과 공부와 관련된 유망 자격증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해두면 현재 공부와 업무 혹은 미래의 진로 결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의 학과별 유망 자격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생직업의 꿈을 현실로, 공인중개사 자격증: 법학과 요즘 같은 100세 시대에는 탄탄한 노후준비가 필수인데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평생직장, 정년 없는 직장이라는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1985년부터 시행된 공인중개사 제도로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중개사무소 개설과 등록을 할 수 있기 ..

방송대학TV 개국 20주년 특집 공감특강, <No 人인가 Know 人인가?>

방송대학TV 개국 20주년 특집 프로그램 공감특강 이 열립니다. 이번 공감특강 강연은 4월 30일 1·2회 전북지역을 시작으로 울산, 춘천, 충남에 거쳐 총 8회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방송대학TV를 통해 방송됩니다. 공감특강 1·2강(전북지역) 강연 안내 ▶ 강연명: No 人인가 Know 人인가 - 우리가 걸어가면 길이 됩니다" 공동체를 돌보는 선배시민의 탄생 ▶ 강연주제: 제1강 - 새로운 인간의 발견, Senior Citizen 제2강 - 늙은 젊은이, 공동체의 길을 묻다 ▶ 강연자: 유범상 교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 ▶ 강연일시: 2016.04.30.(토요일/오후 3시) ▶ 강연문의: 전북지역대학 총학생회 (063-254-8219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바쁜 직장 생활을 하면서 공부까지 완벽하게 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방송통신대학교 학생 여러분들 중에도 일과 공부를 병행하며 밤낮으로 바쁘게 지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일과 공부를 병행하고 계신 분들에게 효율적인 비즈니스와 시간관리에도 도움이 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맥관리 유용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어플리케이션, ‘링크드인’ 사회생활을 하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인맥을 쌓아나가게 되는데요. 이렇게 형성된 인맥을 통해 비즈니스 활동에 서로 도움을 주고 받기도 하면서 인맥관리의 중요성을 느끼시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링크드인’이란 세계 최초/최대 비즈니스 전문 SNS로, 비즈니스 인맥을 형성하거나 정보 교류..

두근두근! 제8기 홍보단 발대식 이야기

지난 4월 15일,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제8기 홍보단의 발대식이 진행되었어요! 봄 햇살마저 홍보단원들의 첫 발걸음을 축하하듯이 캠퍼스를 환하게 비춰주었는데요, 화기애애 즐거웠던 발대식 현장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생생히 들려드릴게요!^^ 홍보단 발대식이 있던 날, 방송대가 분주해졌습니다. 서울을 비롯해 지역대학에 재학 중인 홍보단원들까지 위촉식을 위해 먼 발걸음을 해주셨기때문인데요,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8기 홍보단으로 활동하게 될 홍보모델과 온라인리포터 분들께 위촉장을 전해드리며 홍보단 활동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20대 초반의 막내부터 동안을 자랑하시던 60대의 학우분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홍보단원들의 활동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홍보단 활동을 설명하는 오리엔테이션도 진행되었는데요, 홍보모델과 ..

방송대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물품 기증 안내(~5/8)

한국방송통신대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아름다운토요일'에 참여해주세요! 여러분이 직접 기증해주신 물품은 5월 28일 아름다운토요일 행사에서 판매됩니다.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아름다운토요일 물품기증 및 행사 참여 안내 ▶기증 접수 기간: 2016.04.1(금)~5.8(금) ▶기증 접수 장소: 각 지역대학 총학생회 사무실앞 또는 1층 출입구 ▶아름다운토요일 행사일시: 2016.05.28(토) 오전10시~오후6시 ▶행사장소: 각 지역대학 인근 아름다운 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