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29 3

[리포터취재]홍보단 워크숍 참석기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 홍보단 8기 유정림입니다. 8월 20일 토요일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상반기 워크숍에 다녀왔어요. 제가 홍보단 활동을 한 후 처음으로 한 오프라인 활동이어서 더욱 뜻깊던 시간이었습니다. 저와 함께 방통대 홍보단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가볼까요? 한국방송통신대학 서울본부는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2.3번 출구로 나와서 쭉 직진하시면 보입니다. 혜화역은 서울의 연극으로 유명한 곳인데 방송통신대학교가 있는지 오늘 알았어요. 열정이 넘치는 거리와 잘 어울리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본부랍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 본부 2층 206호에서 진행되게 되었고요. 저희를 위해서 다과와 차를 준비해 주셨답니다. 워크숍은 2:30분부터 진행되었답니다. 주말이라 차가 밀리시는 분들도 있고 지방에서 오시는 분..

자랑스런 대한국민, 자랑스런 우리 동문! 박현식 동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자랑 중 하나는 바로 75만 동문 네트워크의 파워죠! 자랑스러운 방송대 동문 여러분들께서 사회 곳곳에서 방송대를 빛내주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또 하나의 자랑스러운 소식이 있었는데요. 바로 박현식 동문의 소식입니다. 박현식 동문은 이번 '2016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에 수상자로 선정되어 오는 29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수상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이란 대한국민대상위원회, 대한국민운동본부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사회 각계 각층에서 대한국민의 자존심을 세워 대한민국의 국격과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당당한 대한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박현식 동문은 원주열린학교 개교, 치악산포럼 개최, 원주도시농업포럼 창립, 장학사업 등의 활동으로 높은..

경단녀 탈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길

여러분들께서는 “경단녀”의 뜻을 알고 계신가요? “경단녀”란 바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줄임말인데요. 결혼, 임신, 출산, 육아 등을 이유로 퇴사해 직장 경력이 단절된 경우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한번 경력이 단절되고 점점 시간이 길어질수록 다시 예전 경력을 이어 나가거나, 새로운 기회를 찾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경단녀 탈출을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회를 위한 도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단녀 탈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경력 단절로 고민이신 분들은 꼭꼭 주목해주세요! 정부 지원 활용 사회적 이슈로 자리잡은 경단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도 정책 마련과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제도와 지원을 활용하면 경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