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 26

꽃을 위해 시작한 공부가 삶의 원동력으로 - 문화교양학과 송종려 학우 인터뷰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고, 인생의 여유가 생기면서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분들 많으시죠. 다양한 도전 중에서도 공부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거나 배움의 기쁨을 느끼며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학우님도 이러한 이유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진학하게 됐다고 합니다. 오늘은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로, 꽃 & 포장 스튜디오의 사장님이자 강사로, 그리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학생이자 홍보모델로 하루하루를 바쁘게 보내고 있는 문화교양학과 송종려 학우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학우님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4년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과에 입학해 현재 3학년에 재학 중인 송종려라고 합니다. 홍보단 8기의 홍보모델로서 활동하고 있어요. 학교 생활 이..

초심을 잃지 않은 주경야독의 결실, 경영학과 정용문 동문

주경야독이라는 표현 많이 들어보셨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는 주경야독이라는 표현의 뜻처럼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오늘 전해드릴 동문 소식의 주인공도 주경야독을 통해 업무 분야의 전문가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경영학과의 정용문 동문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정용문 동문은 고등학교 졸업 후 가정형편 때문에 대학 진학 대신 취업을 먼저 했습니다. 한 조선소 선체계획과에서 기술공으로서 사회생활을 시작한 정용문 동문은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강해 일을 병행하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에 진학하게 됐습니다. 이후에도 한 기능대학의 플랜트설비자동화과를 졸업하고, 타 대학교 산업대학원 기계공학과에서 공학석사를 취득 하는 등 주경야독으로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이뤄 나갔습니다. 정..

경력단절여성에서 경단녀에게 희망을 주는 상담사로, 청소년교육과 임선희 동문

"경단녀(경력단절여성)"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경단녀 문제는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해 직장 생활을 접고, 경력이 단절된 분들 많아지다 보니 사회적 이슈로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와 정책, 프로그램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단절된 경력을 되살리기 위해 새로운 분야에 대해 배우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경쟁력을 키우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경단녀에서 탈출한 임선희 동문(청소년교육과)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임선희 동문은 결혼 전 은행 비서실에서 근무하다 결혼을 하면서 퇴사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50살이 넘을 때까지 아이들을 키우고 살림을 하고 지내다 우울증이 생겨 상담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방송대 도서관과 함께하는 '고전인문학당' 프로그램 안내

생각이 깊어지는 계절 가을에는 책도 더 읽고 싶어지고, 생각도 깊어지죠. 이번 가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고전 인문학에 대해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선정되었다는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운영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방송대 도서관에서 '고전인문학당' 프로그램이 9주간 운영될 예정이에요. '고전인문학당' 프로그램은 동양 고전과 서양 고전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동양 고전인문학당에서는 '중국 사대 시인(이백, 두보, 도연명, 소동파)과 떠나는 한시 산책'을 주제로 다루고, 서양 고전인문학당에서는 '"다른 세상은 가능하다", 토마스 모어의 함께 읽기'를 주제로 9월 마지막주부터 ..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으로 일구어낸 행복, 중어중문학과 이옥희 동문

해외에서 외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하며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까지 하는 삶을 살기란 쉽지 않죠. 하지만 최근 국내에도 다문화가정이 늘어나면서 같은 다문화가정의 이주자를 돕는 이주민 분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많은 동문 분들 중에서도 다문화가정 출신인 동문 분들이 계신데요. 오늘은 중국 단동에서 한국으로 생활 터전을 옮겨와 봉사활동을 하며 열정적인 삶을 사는 이옥희 동문(중어중문학과)의 이야기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조선족 출신인 이옥희 동문은 20년 전, 중국 단동의 원목가공업 무역회사에서 통역 업무를 했는데요, 당시 회사를 운영 중이던 남편을 만나 중국에서 결혼 했지만, 회사가 어려워지자 남편과 함께 한국으로 귀향하게 되었습니다. 이옥희 동문은 어려운 경제 환경을 이겨내기 위해 공장과..

[리포터 취재]싱가포르 여행기

씽씽씽~ 신나는 싱가포르 여행! 안녕하세요? KNOU 홍보단 8기 온라인리포터 박수연입니다. 저는 추석 연휴에 싱가포르로 자유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깨끗하고 치안 좋고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한 싱가포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싱가포르 명소 탐방! 인천공항에서 약 6시간 정도 날아가면 위로는 말레이시아, 아래로는 태평양과 맞닿아 있는 작은 도시국가, 싱가포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평균기온은 27도로 전형적인 열대기후를 지니고 있고 비가 자주 내립니다. 그래서 우산이 필수품이랍니다. 싱가포르는 뭐니 뭐니 해도 야경으로 유명한 거 다들 아시나요? 그래서 먼저 낮과 밤의 비교 사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낮에는 감춰져 있던 싱가포르의 진짜 모습이 밤이 되면서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황홀한 야경을 만들어냅니다. 아..

다가오는 가을 연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서울 나들이 추천

길었던 추석 연휴가 지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짧은 연휴가 또 다가오고 있죠. 하지만 아쉽게도 이번 연휴가 올해의 마지막 연휴네요. 가족은 물론, 친구, 연인과도 함께 이번 연휴를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서울에서 가볼만 한 가을 나들이 장소를 추천해드릴게요. 아직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눈 여겨 봐주세요! 호수 위에 커다란 달이 동동, 슈퍼문 프로젝트 지난해 가을, 귀여운 모습으로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러버덕 기억하시나요~? 러버덕에 이어 올해에는 석촌호수 위에 커다란 달과 행성들이 떴습니다! 슈퍼문 프로젝트란 공공미술 프로젝트로서 커다란 달과 그 주변의 8개의 천체들로 이루어진 조형물인데요. 낮에는 하얀색의 슈퍼문과 행성들이 저녁이 되면 알록달록 여러 빛을 내면서 캄캄한 석촌호수의 수면을 밝..

"방송대에서 공부와 사람, 모두 얻었어요" - 환경보건학과 박명대 학우 인터뷰

직장 생활만으로도 하루 하루 바쁘게 살아가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직장 생활만으로는 부족해 대학생, 학과 임원, 대학교 홍보단, 의료 봉사활동, 합창단 등 다양한 활동의 병행으로 1년 365일을 연예인처럼 눈코 뜰새 없이 지내는 한 열혈 청년이 있어 직접 만나고 왔습니다. 그 열혈 청년의 주인공은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환경보건학과의 박명대 학우인데요. 할 일이 있다면 그 곳이 어디든 찾아가 직접 발로 뛰는 박명대 학우의 열정 넘치는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학우님,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임상병리사로 활동하면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환경보건학과에서 공부를 병행하고 있는 샐러던트, 박명대라고 합니다. 올해 1학기에 방송대 환경보건학과로 편입을 했기 때문에 지금 3학..

[리포터 에세이] 과제물 작성팁

안녕하세요, 방송대 홍보단 온라인리포터 박선미입니다. 저는 현재 방송대 교육학과 재학 중인데요, 저의 경험을 떠올리며 방송대 재학생, 그리고 예비 신편입생분들께 꼭 필요한 과제물 작성팁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해요. 특별히 영상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유용하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방송대학TV의 스무 번째 생일을 축하해주세요! (특집 프로그램 및 공모전 안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모든 강의는 물론 여러 알찬 프로그램을 방영해주는 곳, 방송대학TV가 올해로 스무 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개국 20주년을 맞이한 방송대학TV에서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집 프로그램 방영과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 분들이라면 모두 즐길 수 있는 특집 프로그램과 공모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집 프로그램 방영 안내 개국 20주년을 맞이해 방송대학TV에서는 여러 연령대의 시청자들을 위한 특집 프로그램을 매주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방송대학TV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는 9월 한 달간 무료로 시청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9월 한 달간 방영되는 알찬 특집 프로그램 놓치지 마세요! 1. 노후를 준비하는 4050세대를 위한 인생 지침을 주제로 한 강연 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