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10 3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명예의 전당에 오르다, 경제학과 유종국 동문

겨울 너머의 봄이 얼굴을 채 들기도 전에 벌써부터 훈훈한 소식들이 전해 들려오고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것 이상으로 더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는 것보다 자신이 가진 것들을 아낌 없이 베푸는 것이 더 어려운 일인데요. 그 중에서도 앞장서서 나눔을 베푸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제학과의 유종국 동문입니다! 지난 1991년부터 25년 이상 꾸준히 재단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온정의 손길을 보내온 유종국 동문은 최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 뿐 아니라 직접 창업한 방음벽 제조회사 '솔로몬산업'에서는 유종국 동문의 뜻을 따라 매년 회사 매출액의 1%를 사회에 환원하는데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1년에는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각종 장관 표창, ..

방송대 학과 스터디/동아리를 소개합니다! 8탄 - 불어불문학과 "쥬드롤(Jeu de rôle)" 스터디

낭만의 도시 파리! 그리고 그 곳에서 쓰이는 낭만의 언어 프랑스어는 일본어, 중국어를 비롯한 제2외국어 중에서 높은 인기를 끄는 언어인데요. 이러한 프랑스어를 배우기 위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각 학과마다 다양한 스터디가 많은 방송대에 불어불문학과 스터디도 빼놓을 수는 없겠죠~! 지금부터 불어불문학과의 연극 강독 스터디 쥬드롤(Jeu de rôle)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쥬드롤(Jeu de rôle)은 어떤 스터디 모임인가요? 쥬드롤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불어불문학과의 여러 스터디 중에서도 지난해 6월에 첫 발을 뗀 새내기 스터디입니다. 프랑스어 단어인 쥬드롤(Jeu de rôle)은 '역할놀이' 혹은 '연극'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이러한 이름처럼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프랑스 ..

[리포터 취재]방송대 대학원 평생교육학과 오리엔테이션

안녕하세요, 방송대 홍보단 온라인리포터 박선미입니다. 저는 2월 22일에 교육학과 졸업을 합니다. 그리고 3월에 방송대 대학원 평생교육학과에 입학합니다. 방송대 대학원에 대하여 막연하게 ‘나도 가볼까?’, ‘어떤 곳일까?’ 하고 생각을 가진 학우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제가 그런 학우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풀어드리기 위해 대학원 생활의 첫 시작인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생생하게 써 보았습니다. 지난 2월 4일 토요일에 방송대 대학원 평생교육학과 오리엔테이션이 1박2일로 있었습니다. 설레는 마음 가득 안고 오리엔테이션 장소인 서울 여성플라자로 갔습니다. 첫 만남이라 모두 어색했습니다. 곧 아이스 브레이킹 시간이 되었습니다. 하얀 종이에 서로의 얼굴을 그렸습니다. 또 조각난 사포에 나만의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