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23

전공 수업 밑바탕으로 영양사 국가시험 수석 합격, 생활과학과 식품영양학전공 김정민 동문

지난 2월 4일에 진행되었던 제 40회 영양사 국가시험은 시험과목, 총점 등 기존의 유형과 달라지면서 수험생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서 치뤄진 시험에서 수석 합격자는 자랑스러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동문이 그 주인공이 되었는데요.. 바로 생활과학과 식품영양학전공의 김정민 동문이 그 주인공입니다. 타 대학의 간호학과를 다니다 진로를 바꾸고 식품영양학 공부를 시작한 김정민 동문은 진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방황을 하기도 했는데요. 그 시간을 통해 얻은 절실함과 간절함 오히려 공부의 원동력이 되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김정민 동문이 말하는 수석 합격의 비결로 방송대 식품영양학 전공 수업을 꼽기도 했는데요. "전공지옥"이라 불릴 만큼 타이트하고 핵심이 가득 담긴 수업 덕분에 시험..

식물로 치유하는 국내 1호 허벌리스트, 생활과학과 식품영양학전공 유선옥 동문

여러분들은 "허벌리스트"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허벌리스트란 허브 성분과 효능을 이용해 신체의 셀프 치유를 돕는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전문가입니다. 외국에서는 전문 직종으로 자리잡아 활발하게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분야입니다. 아직 생소하긴 하지만, 국내에서 활동 중인 국내 최초의 허벌리스트가 있습니다. 바로 자랑스러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동문이 그 주인공인데요. 생활과학과 식품영양학전공의 유선옥 동문이 국내 1호 허벌리스트로서 활동 중입니다. 유선옥 동문은 처음부터 허벌리스트의 꿈을 갖고 시작한 것이 아닙니다. 방황의 시기가 있었는데요. 인생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진학했던 철학과는 끝을 맺지 못하고 그만두었고, 치유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아로마세러피스트(향기치유사)가 됐지..

엔지니어의 감성으로 시를 쓰다, 영어영문학과 김수형 동문

'문과형 두뇌' 혹은 '이과형 두뇌'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일반적으로 문과형 두뇌는 감수성이 풍부하고 표현력이 많은 반면, 이과형 두뇌는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라는 이미지가 있죠. 이렇게 서로 상반된 성향으로 각각 타고난 재능도 다른 경우가 많은데요. 두 분야 모두 재능이 있다면 정말 좋겠죠~?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는 다재다능한 동문들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동문 역시 문과형 재능과 이과형 재능을 두루 갖춘 분입니다. 바로 영어영문학과의 김수형 동문의 소식입니다. 스무살부터 지금까지 50년째 엔지니어로 활동해온 김수형 동문은 지난 2003년 월간 '문예사조'를 통해 시인으로 데뷔했는데요. '엔지니어 시인'으로서 이번에 출간한 시집 「무릉도원 가는 길」은..

나른해지는 봄! 춘곤증 예방과 극복법은?

요즘 햇볕이 따뜻해지고 바람도 부드러워지면서 점점 봄이 오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그 감동도 잠시, 함께 찾아오는 춘곤증은 직장인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여간 당혹 스러운게 아니죠! 춘곤증은 과학적으로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졸음과 식욕저하, 두통을 일으키기도 하고 봄철 환경 변화 또는 황사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지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방송대인의 건강한 봄을 위해 춘곤증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식후 가벼운 산책하기 실내의 답답한 공기를 오래 마시면 머리가 지끈지끈, 두통이 생기는데요. 산책을 하면서 신선한 공기를 계속해서 공급하면 괜찮아질거예요. 그리고 찌뿌둥했던 몸을 움직이니까 졸음도 달아날겠죠? 꼭 산책이 아니어도 지뿌둥하고 졸릴 때마다 잠깐 스트레칭을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잠은 ..

방송대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 현장을 소개합니다!

2017년 2월 22일, 이른 봄 비가 촉촉히 내리던 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는 학사모를 곱게 쓴 다양한 연령의 졸업생들이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바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이 개최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날 학사학위를 받은 방송대 졸업생만 무려 1만 4929명, 석사학위를 받은 이들도 209명에 달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국 방방곡곡 방송대 졸업생들이 모인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 현장의 모습을 보실까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국립 4년제 대학답게 열심히 공부를 해야 졸업할 수 있기로 유명한데요, 그래서인지 한 자리에 모인 졸업생 한 사람 한 사람의 얼굴에는 기쁨과 함께 성취감이 묻어났어요. 이렇게 기쁜 날, 사진이 빠질 수는 없겠죠? 졸업..

2017학년도 1학기 '방송대 나누미 봉사단'을 모집합니다!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아주 반가운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방송대 나누미 봉사단’을 모집한다는 소식인데요! 봉사활동을 해오던 분들 뿐 아니라 평소에도 관심이 있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잘 모르셨던 분들도 이번에 함께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신청과 모집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방송대 나누미 봉사단’ 신청일은 2017년 2월 7일(화)부터 2017년 2월 24일(금)까지로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서둘러 지원하시는 것이 좋겠죠? 신청방법 유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 사회봉사활동 학점 신청자이신 분은 수강신청 기간에 사회봉사활동 기관(숲 가꾸기 봉사단 혹은 학생회 임원 봉사단)으로 선택 하..

응시료는 낮추고, 점수는 올리고! - 토익 응시료 할인 방법 소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떼려야 뗄 수 없는 시험이 있죠. 바로 토익(TOEIC: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 영어공인어학점수)입니다! 중·고등학생부터 취업 준비생은 물론, 직장인들까지 토익 응시생은 정말 다양합니다. 만약 토익 시험 응시를 준비 중인 ‘토익커’라면 여기 주목해야 할 정보가 있는데요, 바로 토익시험을 보는 데 드는 ‘응시료’입니다! 토익 시험 응시료는 1회에 ‘44,500’원으로 토익 시험 응시생들에게 적지 않은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토익 점수 걱정만으로도 벅찬데, 응시료 걱정까지 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토익커들의 애환을 풀어주기 위해 "토익 시험 응시료 할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제는 토익시험도 ..

방송대 홍보단 On-Air 8기 해단식 현장에 다녀왔어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모인 이들이 있죠. 바로 방송대 홍보단 On-Air입니다. 방송대 홍보단 On-Air는 방송대의 얼굴로서 지난 한해 동안 입시 포스터 촬영, 방송대 홍보 영상 촬영, 박람회 참가 홍보, 서울지역대학 남부학습관 개관식 홍보 등 방송대를 알릴 수 있는 촬영과 행사에 참여해 열심히 활동해왔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활동한 홍보단 8기의 활동도 이제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아름다운 끝맺음을 위해 한 자리에 모인 방송대 홍보단의 해단식 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2월 11일 토요일,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방송대 대학본부에서 방송대 홍보단 On-Air 8기의 해단식이 열렸습니다. 해단식은 방송대 기획처장으로도 재임 중이신 행정학과 문병기 교수님의 감사인사로 해단식은 ..

평생교육에 대한 신념으로 33개 자격증 취득까지, 행정학과 김광수 동문

취업을 위한 스펙을 쌓기 위해, 승진을 위해 혹은 자기계발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사실 자격증 한 가지 취득하는 것도 준비부터 공부, 취득까지 여간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공부의 열정이 뜨거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동문들은 학과 스터디 모임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하거나 개인적으로 취득을 준비하는 등 자격증 취득에 열심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동문소식의 주인공도 이러한 열정으로 자격증을 많이 취득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바로 행정학과의 김광수 동문의 소식입니다! 김광수 동문은 학창시절 어려운 집안 형편으로 인해 대학 진학 대신 취업을 선택했지만, 고졸에 대한 편견과 무시로 1년 만에 퇴사 후 교육행정직 공무원시험에 응시하여 공직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안정적인 공직자..

방송대 속 별별 이색 기록!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방송대 기네스"

입이 쩍 벌어질 정도로 놀라운 기네스 기록! 그런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도 "방송대 기네스상"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방송대를 8번이나 졸업한 최다 학과 졸업 기록부터 최장 봉사활동 4,658시간까지- 각양각색의 놀라운 기록이 가득한 방송대 기네스상에 대해 인포그래픽으로 확인해보세요~! 방송대 속 별별 이색 기록이 가득한 방송대 기네스! 앞으로도 진행될 방송대 기네스에 방송대 최고 기록, 이색 기록으로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