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 25

방송대 홍보단이 얘기하는 "방송대가 좋은 이유"

대다수의 방송대에 재학 중인 학생 분들께서는 재입학을 고려해볼만큼 방송대 대학생활이 너무 좋다고 얘기를 하시는데요. 방송대가 좋아서 방송대를 더 많은 분들께 알리기 위해 모인 방송대 홍보단 단원들이 직접 방송대가 좋은 이유, 방송대를 찾은 이유에 대해 답해주었습니다. 공부, 사람, 꿈, 도전 등 다양한 이야기로 가득한 방송대 홍보단이 얘기하는 "방송대가 좋은 이유"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환경보건학과에 재학 중인 박명대 학우는 임상병리사로 활동하면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방송대에 편입했습니다. 방송대 홍보단 8기의 부단장이자, 환경보건학과 학생회 임원, 스터디 학습 부장 등 다양한 대학생활을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된 박명대 학우는 더 크고 새로운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

방송대 학과 스터디/동아리를 소개합니다! 6탄 - 관광학과 "바람개비" 동아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여행을 싫어하는 분들 보다 여행을 좋아하고, 항상 떠나고 싶어하는 분들이 더 많으실 거예요. 이렇게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기에 국내 관광산업이 발전하게 된 것인데요. 관광산업과 관광학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기위해 많은 분들께서 방송대 관광학과를 찾고 있습니다. 여행이 좋아서 관광학과에 입학하고, 여행이 좋아서 함께 모인 이들이 있는데요. 관광학과 동아리 "바람개비"를 소개합니다! 관광학과 "바람개비" 동아리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바람개비"는 지난 2012년에 설립된 방송대 관광학과의 젊은 동아리인데요. 여행이 좋아서 함께 모인 사람들입니다. 바람개비라는 뜻은 바람개비의 각 날개가 동시에 움직여야 돌아가는 것처럼, 각각의 개성이 다른 회원들이 함께 모여 화합하며 바람을 ..

2017학년도 신·편입생 추가 모집 안내(1/31~2/6)

국립 4년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오는 1월 31일(화)부터 2월 6일(월)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실시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추가 모집 기간 2017. 01. 31.(화) 09:00 ~ 02. 06.(월) 18:00 모집학과 ※ 추가 모집 인원은 당첨자 발표(1/26, 목) 이후 공지 예정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다양한 장학 제도와 함께 한 학기 37만원 내외의 착한 등록금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국 13개 지역대학과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신에게 맞는 학습 스케줄로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를 들을 수 있습니다. ▶방송대 장학 제도 소개 포스팅 보러 가기 (클릭)◀ 한편, 실시간 입시..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준비과정 모집 안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관심이 있거나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려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최근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이 4050세대 사이에서 노후 대비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4050세대뿐 아니라 젊은 세대들 역시 쉽지 않은 취업으로 공인중개사를 꿈꾸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에서는 현재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준비과정’ 수강생을 신규 모집 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준비과정 모집에 대해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설계과정에서 운영하는 '2017년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준비과정 (제15기)'의 모집기간은 2016년 12월 20일(화)부터 2017년 1월 26일(목)까지로 마감이 ..

방송대 학과 스터디/동아리를 소개합니다! 5탄 - 문화교양학과 "예사모" 동아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과에는 예술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국에서 모인 동아리가 있습니다. 바로 문화교양학과의 전국동아리 "예사모"인데요. 예사모 활동이 좋아 방송대 문화교양학과에 입학한 학우도 있을 만큼 즐거운 예사모 모임! 어떤 곳인지 지금부터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문화교양학과 "예사모" 동아리는 어떤 동아리인가요? "예사모"는 방송대 문화교양학과의 전국동아리로서,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줄여서 부르는 이름입니다. "놀이가 공부, 공부가 놀이" 라는 취지로 만들어진 모임이에요. 함께 문화와 예술을 즐기며 지식도 쌓고, 사람들도 만나면서 문화 교류를 하는 모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예사모는 예술을 사랑하는 방송대 문화교양학과 재학생이라면 누구든 가입해 활동할 수 있는 모임인데요. 설립..

치열한 경쟁 속 차별화와 가성비로 이뤄낸 성장세, 응용통계학과(現정보통계학과) 김은광 동문

지난 몇 년사이 분식업계에도 변화와 트렌드가 있었죠. 바로 "프리미엄 분식"입니다. 여러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들 가운데에서도 독특한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는 브랜드가 있는데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응용통계학과(現정보통계학과)의 김은광 동문의 브랜드 '얌샘'입니다. 김은광 동문은 프리미엄 김밥/분식 프랜차이즈 "얌샘"의 대표로서 지난 2001년 창업한 뒤 16년간 경영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얌얌 맛있는 맛이 계속 샘솟는다'는 뜻의 얌샘의 전략은 지난해 창업시장의 화두였던 '가성비'와 익숙한 메뉴의 이색 변신을 통한 차별화로 지속적인 성장과 좋은 수익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치열한 분식 프랜차이즈 시장 속에서도 차별화된 메뉴, 원가 경쟁력 등 얌샘만의 경쟁력으로 김은광 동문..

짧고 굵은 단기 아르바이트! - 설 연휴 단기 알바 추천과 유의점 소개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설날! 하지만 아쉽게도 주말이 끼어있어 이번 설 연휴는 길지 않은데요. 곧 다가올 연휴에 무얼 하며 보낼지 계획하셨나요~? 최근에는 귀향이나 여행 이외에도 명절 기간동안 단기 아르바이트를 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르바이트의 주 수요층인 20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명절 연휴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는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생활비 마련과 명절에 지출되는 비용에 대한 부담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여러분들께서도 이번 설 연휴동안 단기 아르바이트를 계획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을 그냥 지나치지 말아주세요~! 명절 연휴에도 열심히 일 할 분들을 위해 설 연휴 단기 아르바이트 종류 추천과 특징, 근무 시 유의점에 대한 안내를 ..

가장 추운 한파가 찾아온 날 전한 가장 따뜻한 마음, 광명학생회 연탄 봉사

계속되는 한파 속에서도 방송대 동문들의 따뜻한 이웃 사랑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웠던 지난 1월 14일(토), 방송대 광명학생회와 동문회의 주관과 타 기관들의 후원으로 한 자리에 모여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열었는데요. 광명학생회에서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연탄 2,500장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까지 진행했습니다.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는 방송대 광명학생회가 수 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행사로서, 광명시 지역 이웃들과 따뜻한 온기를 꾸준히 나누고 있습니다. 광명학생회의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와 같은 따뜻한 소식, 앞으로도 많이 많이! 더 자주! 전해드리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되겠습니다! ▶전체 기사 보러 가기 (클릭)

사랑과 행복을 이웃과 함께 나눠요! 전북총동문회 '사랑과 행복 나눔' 물품 기부

쌩쌩 칼바람이 부는 겨울 날씨와 함께 어느덧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도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시끌벅적하게 보내는 명절 연휴일수록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은 더 춥고 외롭게 보내게 되는데요. 이들을 위해 방송대 전북총동문회가 나섰습니다! 지난 13일(금), 방송대 전북총동문회는 '사랑과 행복 나눔'이라는 이름의 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설 연휴를 앞두고 따뜻한 사랑과 행복을 이웃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50여 가정에 쌀, 라면, 김 등을 전달하고, 연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연탄 2천여 장을 기부했습니다. 방송대 전북총동문회의 '사랑과 행복 나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총동문회 회원이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친목을 다지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사랑의 연탄 나눔' 사업을 ..

학습(스터디) 플래너로 공부도 계획적으로! - 학습 플래너 작성법

새해를 맞이하며 새롭게 계획한 공부나 목표가 있으실 텐데요. 새로운 목표를 잘 지키고 계신가요? 새해의 다짐과는 달리 맘처럼 쉽지 않은 것이 공부입니다. 그래서 공부를 더욱 더 체계적으로 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학습 플래너(스터디 플래너)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다이어리가 그렇듯 앞부분만 열심히 쓰다가 곧 포기하게 되는 게 사실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갖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학습 플래너 장점과 양식, 그리고 학습 목표 세우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학습 플래너란? 학습 플래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 학습 플래너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학습 플래너란 일반적인 다이어리와 달리 공부를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체계적으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 여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