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신녀운세] 재미로 보는 2012년 흑룡해 신년 띠별 운세

한알맹 2012. 1. 3. 01: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60년만에 한번 찾아온다는 흑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이고 하니 토정비결을 많이 보실 것 같아서 재미로 보는 2012년 흑룡해 띠별로 알아보는 운세를 준비했습니다.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는 것이니 내용이 조금 좋지 않다고 너무 심각해 하지마세요!!!!




우선 2012년 임진년이 왜 흑룡해라고 부르는지 알고 계시나요??

우리가 알고 있는 10개의 천간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戊), 기(己), 경(庚), 신(辛), 임(壬), 계(癸)에는 각기 고유의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10천간의 색과 오행상에 근거한 '진(辰)'은 12지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중 5번째 지지 이며 12띠 동물 중 용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2012년을 오랫동안 물속에 잠겨 있는 용이 승청하는해 검은용, 흑룡(黑龍)의 해라고 부릅니다.




1. 쥐(子)띠생 운세 (인연사주)

금전을 손에 쥐려고하면 새고 인연수, 인복의 영향을 크게 받는 한해가 될 듯 합니다. 우연한 만남이 깊은 인연으로 발전하게 될 수 있는 시기이며, 연인이나 부부는 애정이 깊어지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싱글들은 따뜻한 인연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금전이나 사럽은 여름이 지나고부터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니 이전에는 지키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이외의 곳에서 재산이 늘게 되고 특히 부동산 투자에 유리한 시기 입니다. 전반에는 재물이 나가는 득 하지만 욕심만 버리면 결국 적지 않은 재미를 보게 되는 시기 입니다.



2. 소(丑)띠생 운세 (대길사주)

행운이 멀리에서부터 오기 시작하여 금전운이 크게 움직이는 한해로 문서취득, 해외진출, 신규사입에 길한 운세이나 과욕 망동하면 모두 잃게되니 꼼꼼하게 자금게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승진, 시험 운은 길한편이나 부모형제 우환근심, 애정문제 인간 배신등 파국이 따를지도 모릅니다. 아직 인연을 찾지 목한 사람이라면 올해는 기다리던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지금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천생의 인연이니 꼭 잡으세요!!




3. 호랑이띠(寅)띠생 운세 (귀인사주)

성실함과 능력이 인정을 받게 되며 승운이 따르고 명예운이 좋지만 매사에 서두르지는 말것. 눈에 띄는 성과는  늦가을부터 드러나니 느긋하게 마음먹고 꾸준하게 최선을 다하면 결국 큰 성취를 이루게 된니다. 우물안 개구리가 큰 물을 만나는 격으로 금전운이 좋고, 대인관계에서는 귀인이 따릅니다. 올 한해는 지인으로 인해 복, 흉이 결정되는 운복입니다. 전반기에는 불필요한 일로 오해를 살수도 있으나 결국에는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고 큰 성취를 이루는 시기입니다.




4. 토끼(卯)띠생 운세 (인복사주)

우연한 기회에 귀인의 도움을 받거나 기대하지 않았던 사람에게 적절한 도움을 받게 되지만 서두르면 오히려 그르칠 수 있으니 경거망동 하지말고 여유를 가져야 합니다. 꾸준한 승운으로 매사를 이룰 수 있으나 이성문제, 인사청탁, 문서이동 등에는 신중해야 합니다. 동업자와 새로운 사업등을 추진하지 말고 현실순응하면 만사대길 할 것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성정 질환이나 소화기 계통 질병을 주의해야 합니다. 공식적이고 대외적인 자리에서 빛이 납니다. 이른 봄과 늦가을이 행운의 시기입니다.




5. 용(辰)띠생 운세 (살사주)

사주의 煞을 이해하지 못하면 운복을 풀기 어려운 해입니다. 잘나가던 일에 작은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한발 양보하며 기다리는 것이 상책입니다. 서두르면 오히려 일이 커지게 되고 불필요한 희생이 따를 수 있으니 인내하며 때를 기다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스스로 화근을 취할 수 있으니 매사 과욕말고 주변의 조언에 따라 순응하면 의외로 전화 위복이 될 것입니다. 무리한 욕심을 버리고 묵묵히 자신의 일에 전념해야하는 시기 입니다. 올해 들어오는 재물은 장기 투자를 위해 시기를 늦추며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고, 애정을 표현하도록 노력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6. 뱀(巳)띠생 운세 (길연사주)

배풀수록 크게 돌아 오는 한해입니다. 행운의 여신이 함께하는 해라 여러 가지 일이 동시에 해결되거나 실마리가 찾아올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실속이 없을것 같지만, 여름 무렵 부터는 만사형통 입니다. 해정운도 좋으니 자신을 가지고 과감한 시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직장에서 경쟁에 두각을 나타내면 분쟁, 송사, 인간시비 등 구설수가 있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우연치 않은 장소에서 생각보다 괜찮은 이성을 만나게 됩니다.




7. 말(午)띠생 운세 (혼사주)

목마른 말이 물을 만나는 운세입니다. 명예, 재물, 득명 등 매사에 행운이 따르며 사업가는 모든 상거래가 활성화 됩니다. 미혼자는 배필운, 기혼자는 귀인을 얻는 운세 입니다. 또한 적극적으로 운신하게 되면 적군이 변하여 아군이 되는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목표로 했던 일들이 생각보다 쉽게 달설될 수 있습니다. 빌려준 돈을 회수하는 등 돈과 고나련된 문제가 해결되고 예상치 못한 경사로 재물이 늘어납니다. 애정전선에는 적신호가 오고 있으니 애정회복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8. 양(未)띠생 운세 (오복사주)

원행은 불리하고 가까운 변화에는 행운이 따릅니다. 눈앞의 실리나 금전보다 명분을 중시하며 이상과 꿈을 추구한다면 반드시 뜻을 이후게 됩니다. 투자에 불리하나 인간관계에는 우연한 기회에 귀인을 얻고 삶에 큰 변화가 시닥되는 한해 입니다. 변화를 두려와 하지말고 삶에 변화를 시도할 필요가 있는 한 해 입니다. 구태연한 사고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아야 할 때 이므로 매사 신중하게 처리해야 큰 후회가 없습니다.




9. 원숭이(申)띠생 운세 (가택사주)

충돌은 피하고 과욕하지 말고 시비에 들지 말아야 합니다. 매사 순리에 따르면 순성하나 과욕, 고집를 부리면 돈 잃고 명예까지 잃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사업가는 투자하지 말고 인사문제 청탁, 중매등도 불리합니다. 새로운 일의 도모와 화해에는 길하지만 눈앞의 단기적으로 들어나는 결과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눈앞의 이익보다는 미래를 위한 장기적 게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는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변화의 기회를 만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혼자는 부부의 애정이 깊어지고 오래된 애인은 편한 친구관걔로 변해 갈 수 있는 시기입니다.




10. 닭(酉)띠생 운세 (재운사주)

목마른 초목이 비를 만나는 격입니다. 만사 과감하게 이루고 소극적이면 잃게 됩니다. 귀인이 문전에 이르고 창고에 재보가 쌓이는 등 행운이 따릅니다. 이성문제, 승진, 승급등 조력자 귀인이 따릅니다. 추진하는 일들이 몇 번의 어려움은 있으나 결국 원하는 바대로 이루어 집니다. 장기적이고 큰일은 올해 보다는 느긋한 마음으로 내년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늦여름과 초가을이 행운의 시기 입니다. 작은 실수가 큰 소란이 될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재물이 나가고 불쾌한 일을 겪게 될 수 있으나 결국에는 더 큰 재물이나 성공으로 돌아오니 조금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11. 개(戌)띠생 운세 (실사주)

사업가는 거래가 활발해지며 계획했던 일이 주위의 적절한 도움을 받아 오랫동안 공들여 왔던 일들이 해결되고, 큰 만족을 느낍니다. 뜻하지 않은 곳에서 예상치 못했던 재물이 들어오며 주위에 많은 이성들이 다가오는 한해가 시기가 될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일이 과하면 부족 하느니만 못할지니 절재 자만하지 말고 겸허한 태도를 유지해야 이룬 것을 지킬 수 있습니다. 특히 늦여름에 주의해야 합니다. 명예욕은 버려야 소득이 따릅니다.




12. 돼지(亥)띠생 운세 (상생사주)

금전운은 필요한 만큼은 생기지만 너무 큰 욕심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곳에 귀인이 있어 정도를 걸으면 귀인의 도움으로 만사성취 합니다. 올 한해는 당장 눈앞의 결과는 기대하기 어려운 시기이니 느긋하게 생각하고 멀리 내다보는 것이 좋습니다. 금전운은 늦여름과 초겨울이 좋으며 싱글인 사람들에게는 행운의 시기입니다. 지금 사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꼭 붙잡으시길, 천생연분 입니다.



재미로 보는 2012년 흑룡해 신년 띠별 운세 였습니다. 재미로 보는 것이니 너무 심각하시면 안됩니다~~

하늘로 승천하는 용의 기운을 받아 힘차고 건강한 기운이 모두에게 전해져 소망하는거 다 이루시고, 좋은 일들, 행복한 일들 가득 하시길 바랄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