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라이프 TIP/라이프&스타일

[노래 추천] 설날 명절 지루한 귀성길에 차안에서 들으면 좋은 신나는 노래추천

한알맹 2012. 1. 12. 01:00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블로그 지기입니다.

세뱃돈을 받는 쏠쏠한 재미와 맛있는 음식들과 할버니 할아버지의 크나큰 사랑.. 어렷을 적에는 설날을 기다리며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 이래요~" 노래를 불렀습니다.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보다는 더 설레이는 날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렇게 기쁘고 기쁘던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지만 어른이 되고나니 어릴적처럼 기쁘지만은 않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명절을 맞이하기 위해 민족 대이동을 치뤄야 하기 때문입니다.




시대가 바뀌어 명절 연휴에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긴 하지만, 올해 설날 연휴는 주말이 끼는 바람에 연휴기간이 짧아서 더욱 치열한 귀경전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마음은 이미 고향에 도착해 있지만 꽉 막힌 고속도로 안에서 이도저도 못하고 기다리는 시간들이 스트레스를 불러 옵니다. 그러나!!!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이 있지요??? 스트레스 해소에는 머니머니해도 음악이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 안에서 길고긴 기다림의 시간 속에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음악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나는 음악들로 지겨운 귀성길을 맞이해 보세요!!







# 귀성길 추천 노래 1 _ Maroon5 (마룬5) : Moves Like Jagger


Maroon 5의 아담 리바인과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미국 NBC의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The Voice’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되면서 함께 작업한 싱글입니다. 둘이 만났다는 것만으로도 화재가 되었던 곳으로 ‘The Voice’ 에서 라이브로 첫 공개하며 동시에 US iTunes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마룬 5표 업비트 그루브 사운드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파워풀한 피쳐링이 어우러진, 나르시즘으로 가득찬 남성이 낯선 여인에게 보내는 유혹의 메시지!! 록 음악과 팝 음악을 대표하는 두 빅 스타의 신나는 댄스 팝송입니다.







# 귀성길 추천 노래 2 _ Flo Rida : Right Round (Feat. Ke$ha)

다음은 클럽 힙합뮤직의 종결자! 플로 라이다의 세 번째 앨범에 수록된 Right Round입니다. 지드래곤은 하트브레이커의 표절곡으로 논란이 되었던 곡이라고 하시면 기억이 나시나요?? 단 두 장의 앨범 [Mail On Sunday] [R.O.O.T.S]로 클럽씬에 광풍을 몰고온 플로 라이다! 신나는 클럽 송의 일인자 플로 라이다 특유의 상콤함과 케사의 파워풀한 피처링이 담긴 노래로 엉덩이 춤 한번 들썩~ 어떠세요??







# 귀성길 추천 노래 3 _ Justin Bieber : baby

비버 피버,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전세계 소녀 팬들을 비퍼 피버 열병에 빠트린 바로 그 소년의 이름은 저스틴 비버!!! 94년생의 이 어린 샛별은 앨범 발매 전 4곡의 싱글을 빌보드 차트 톱40에 진입시킨 유일한 아티스트 입니다. 전 미국을 흔들고 있는 인기 절정의 신예 아티스트 저스틴 비버의 신나는 멜로디로 사랑을 표현한 babysms 최고의 콤비 The-Dream과 Tricky 그리고 Christina Milian이 함께 작업한 곡입니다.







# 귀성길 추천 노래 4 _ Bruno Mars  : Just The Way You Are

빌보드 싱글 차트 9위! iTunes 싱글 차트 2위!에 빛나는 브루노 마스의 "Just The Way You Are" 입니다. B.o.B의 "Nothin' on You"나 트레비 맥코이의 "Billionaire"에서의 피쳐링으로도 우리에게 이미 친숙한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인 브루노 마르스의 "Just The Way You Are"은 달콤한 멜로디가 듣는 이의 귀를 잡아끄는 곡입니다. 뮤직 비디오도 재미있어요~ 한번 감상 해보세요!! ^0^/







# 귀성길 추천 노래 6 _ Travie McCoy : Billionaire (Feat. Bruno Mars) 

밴드 형태로 힙합을 들려주는 짐 클래스 히어로스 (Gym Class Heroes)의 프론트 맨 트래비 맥코이의 첫 솔로 프로젝트 앨범 [Lazarus]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 앨범은 오랜 정인이였던 케이티 페리에게 차이고 인생의 암흑기 속에서 준비한 앨범입니다. 발라드로 시작해 레게로 전이되는 이곡은 빌보드 싱글 차트 5위에 빛나는 곡입니다. 힙합을 안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통할 만한 곡입니다.







# 귀성길 추천 노래 7 _ Grouplove : Tongue Tied (아이팟 터치 CF 삽입곡) 

아이팟 터치 CF 삽입곡, 그룹러브(Grouplove)의 "Tongue Tied" 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곡입니다. '모디스트 마우스부터 아케이드 파이어까지 모든 음악을 섭렵'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NME에서 '2011년 꼭 들어봐야 할 밴드 20'에 선정되었던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5인조 인디 록밴드 그룹러브(Grouplove)의 곡 "Tongue Tied"가 2011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제작되었던  iPod Touch TV광고음악으로 선정되고 미국, 영국, 덴마크, 한국, 일본, 중국, 홍콩 등 전세계 주요국가에서 모두 방영되어서 그룹러브에 대한 관심과 반응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룹러브(Grouplove)는 2009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헤나 후퍼 Hannah Hooper(보컬, 키보드), 크리스챤 주코니 Christian Zucconi(리드보컬, 기타), 션 게드 Sean Gadd(베이스), 앤드류 웨슨 Andrew Wessen(기타) 그리고 라이언 레빈 Ryan Rabin(드럼)이 결성한 인디 록밴드로서 영국 글래스톤베리와 같은 굵직굵직한 록 페스티벌 무대에 서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귀성길 추천 노래 6 _ LADY GAGA : Americano

마지막으로 애니 <장화신은 고양이>에 삽입된 레이디 가가의 흥겨운 라틴댄스 곡 "Americano"입니다. 리드미컬한 라틴 풍의 "Americano"는 마치 이 영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곡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 곡은 중국 문화의 안정을 해치는 이유로 중국에서는 블랙 리스트에 오르면서 웹사이트 금지명령을 받기도 했습니다. ㅎㅎ